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알고 보면 유용한 소독용 알코올...5가지 활용방법 공개
2019-05-23 14:01:45
최다은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소독용 알코올은 손 살균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된다(사진=ⓒDoug McLean)

 

소독용 알코올은 두 가지 등급으로 나뉜다. 즉, 90%의 이소플로필 알코올과 70%의 이소프로필 알코올이다. 90% 알코올은 더 빨리 증발하며 수분 함량이 낮다. 특히 습기에 노출되면 안 되는 제품에 사용하기에 알맞다. 70% 알코올은 가격이 저렴하며 피부에 사용해도 무방하다. 하지만 소독용 알코올은 피부에 사용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방면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래에 몇 가지 예를 소개한다.

1. 낙서와 때 제거

소독용 알코올은 플라스틱, 나무, 금속 및 세라믹에 생긴 낙서나 때를 지우는데 사용할 수 있다. 수분을 공급하여 쉽게 닦아낼 수 있게 도와준다. 알코올을 낙서 부위에 바르고 1분 후에 닦아낸다.

2. 전자 제품 소독

노트북이나 휴대폰 등 전자기기를 소독할 때 알코올을 활용할 수 있다. 소독용 알코올은 빨리 증발하고 수분이 없어 전자 제품을 파손시킬 가능성이 적다. 화장솜에 알코올을 묻혀 기기의 겉면을 문지른 후, 깨끗한 극세사 천으로 한 번 더 닦아낸다.

3. 향수 제조

핸드메이드 향수를 만들 때 소독용 알코올을 사용한다. 알코올에 티트리, 라벤더, 오렌지, 레몬 등 에센셜 오일 15방울을 섞어 분무기나 미스트 스프레이 병에 넣어 사용한다. 향긋한 허브나 꽃을 알코올에 담가 팅크처로 만든 후 사용할 수도 있다.

4. 디퓨처 만들기

에센셜 오일 12방울과 캐리어 오일(예: 홍화, 아몬드) 1/4컵에 소독용 알코올을 넣고 혼합한다. 혼합물에 가느다란 나무 막대를 꽂아 놓는다. 에센셜 오일이나 디퓨저 부품은 온라인 상점이나 DIY 판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5. 오래된 스티커 제거

가구나 물건에 붙어있는 스티커는 접착제로 인해 제거하기가 까다롭다. 이때 소독용 알코올을 스티커 전체에 충분히 바르고 10분간 그대로 둔다. 소독용 알코올이 접착제를 녹인다. 한 번에 쉽게 스티커를 떼어낼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