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집 안에 출몰하는 거미, 내쫓으려면?
2019-05-23 14:02:07
이현규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끈끈한 덫이나 살충제를 사용해 집 안을 돌아다니는 거미를 잡는다. (사진=ⓒ셔터스톡)

 

거미는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곤충 중 하나다. 많은 다리, 8개의 눈, 거대한 몸통이 공포심을 심어주기에 충분하다. 특히 거미공포증(Arachnophobia)이나 커다란 곤충을 무서워하는 사람들에게 거미는 그야말로 악몽과도 같다. 실제로 일부 거미(갈색은둔거미나 미국산 검은 독거미)에게 물리면 결국 병원에 입원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므로 거미에 대한 두려움이 전혀 근거가 없는 것은 아니다. 아래에 거미의 출현을 막기 위한 몇 가지 요령을 소개한다.

1. 거미의 식량을 없앤다

거미는 곤충을 잡아먹고 살기 때문에 집 안에 곤충을 박멸하면 거미가 돌아다닐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많은 거미들이 빛에 이끌려 광원 근처에 머무는 경향도 있다. 다른 곤충들도 마찬가지다. 곤충들이 돌아다니는 부근에 거미줄을 치고 먹이가 걸리길 기다리는 거미도 있다.

2. 접착포획장치를 설치한다

조용하고 어두운 곳 등 거미가 자주 드나드는 장소 근처에 접착포획장치를 설치한다. 일반적으로 침대 밑, 옷장, 벽과 침대 사이, 가구 뒷면은 거미가 서식하기 좋은 장소다. 이곳에 덫을 놓으면 쉽게 잡히고 죽는다. 거미가 많은 경우 더 큰 사이즈의 덫을 여러 개 구입해 사용한다.

3. 스프레이형 살충제를 뿌린다

거미를 직접 죽이려면 스프레이형 살충제를 사용하면 된다. 말벌이나 개미와 같은 다른 곤충들과 달리 거미는 입으로 자기 몸을 닦지 않기 때문에 살충제를 먹을 가능성이 적다. 거미는 다리에 입자가 붙을 경우에만 다리를 청소할 것이다. 이 때문에 살충제의 효과를 100% 보장할 수는 없다.

거미는 성가신 존재일 뿐만 아니라 심한 경우 생명을 위험할 수 있다. 특히 미국산 검은 독거미와 같은 치명적인 독을 가진 거미는 더욱 조심해야 한다. 위에서 언급한 팁을 참조하면 집 안에 출몰하는 거미의 수를 줄일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