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변비에 효과적인 천연 가정요법 공개
2019-05-23 14:02:28
이지나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가정 요법을 활용해 변비를 치료할 수 있다(사진=ⓒTijanaM)

 

변비에 걸리면 배에 가스가 차고 통증이 유발될 수 있다. 또한 온종일 배 속의 불편감을 느끼고 일상생활에 영향을 받기도 한다. 다행히 주방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재료로 변비를 완화시키는 방법이 있다.

홈 핵스(Home Hacks)는 따뜻한 물에 베이킹 소다를 섞어 마시면 변비를 치료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따뜻한 물 1/4컵에 베이킹 소다 1티스푼을 섞어 한 번에 마신다. 변비가 즉시 풀리고 순환 시스템이 재가동될 것이다.

탈수를 예방하기 위해 탄산수를 마시는 것도 좋다. 변비는 수분이 부족해서 생기는 증상이다. 탄산수의 가스가 대장이 원활히 움직이도록 돕는다.

또한 잠들기 전 블랙스트랩 당밀을 섭취하면 아침에 일어났을 때 변비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당밀은 마그네슘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이 충분히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 효과적이다.

치즈, 아이스크림 및 우유와 같은 대부분의 유제품은 변비를 유발할 수 있다. 배변 활동을 방해할 수 있으므로 식단에서 유제품을 줄이거나 완전히 없애는 것도 도움이 된다.

대신 매일 식단에 충분한 섬유질을 첨가한다. 장운동을 활발히 하는데 무척 유용하다. 그러나 특정 종류의 섬유는 변비를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비발효성 수용성 섬유질인지 확인한 후 섭취해야 한다.

간단한 운동을 하는 것도 변비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매일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습관은 전반적인 건강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간단한 집안일을 하거나 집 주변을 걷는 것만으로도 운동 효과가 있다.

마지막으로 카페인이 함유된 커피는 위 속 음식물을 이동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커피는 소화 시스템의 근육을 자극하며 소량의 용해성 섬유질이 들어있어 위장의 박테리아 균형을 개선시킨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