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천연 성분을 사용한 수제 화이트닝팩 만들기
2019-05-23 14:03:24
이다래
▲집에 있는 재료로 효과적인 피부 미백 팩을 만들 수 있다. (사진=ⓒLADO)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마트에서 판매하는 미백 크림을 사용하면 때때로 피부에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다행히 미백 효과가 뛰어나고 오래 지속되며 부작용이 적은 천연 제품이 있다. 스타일 크레이즈(Style Craze)는 집에서 편안하고 효과적이며 안전하게 미백을 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재료를 구하기도 쉬워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천연 미백 마스크 팩 중 하나는 바로 감자를 이용한 팩이다. 감자는 천연 표백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햇볕에 오래 노출되어 검게 그을린 피부에도 효과적이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감자를 믹서에 넣고 간 다음 로즈 워터를 첨가한다. 피부가 건조한 경우 혼합물에 약간의 꿀을 넣는 것도 좋다. 반면 지성 피부인 경우 꿀 대신에 레몬즙을 넣을 수 있다.

감자 팩을 얼굴과 기타 필요한 부위에 골고루 바른 후 건조시켰다가 물로 씻어낸다. 감자 팩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피부가 환해지고 장기적으로 다크 스팟을 줄일 수 있다.

오트밀은 아침 식사로도 좋은 재료지만 피부의 불순물을 효과적으로 없애주는 각질제거 팩으로도 쓰인다. 오트밀에 요거트, 레몬즙, 올리브유를 넣고 잘 섞기만 하면 피부에 영양을 주고 각질을 제거하며 보습을 주는 오트밀 미백 팩을 만들 수 있다.

천연 미백 팩은 대체적으로 무해함에도 불구하고 손상되거나 상처 입은 피부에 적용되어서는 안 된다. 또한 산성 물질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레몬 또는 오렌지가 함유된 팩은 피해야 한다. 오히려 피부 상태를 악화시키는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