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첨단 모바일 기술, 건강관리 및 모니터링 돕는다
2019-06-05 11:40:20
이현규
▲모바일 기술을 활용한 각종 건강관리 프로그램과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iDEAR Replay)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모바일 기술은 지난 몇 년간 큰 발전을 이루었다. 일부 전문가들은 모바일 기술이 매우 혁신적인 방식으로 사회에 영향을 끼쳤으며 향후 몇 년 동안 이 같은 기술 증가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대다수의 소비자는 의사소통을 위한 개인 태블릿과 스마트 폰을 갖고 있으며, 많은 회사들이 앞 다투어 최신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미디엄(Medium)에 따르면, 특히 헬스케어 회사들은 고객의 건강을 개선시키기 위해 정보통신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다양한 의료용 모바일 앱은 건강관리 및 모니터링에 초점을 맞추고 환자에게 적시에 약을 복용하도록 상기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환자가 스마트 폰을 이용해 의료 차트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앱도 있다. 환자는 원하는 때에 직접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헬스케어 회사들은 환자가 의료진과 쉽게 의소통할 수 있도록 해주는 환자용 포털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모바일 환자 포털은 편리성, 의료 정보, 진료 예약 알림 기능과 같은 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다. 게다가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기관의 의료진이 협력할 수 있어 환자를 위한 상호운용성 솔루션을 갖추도록 도울 수 있다.

기술은 연결성을 높인다. 의료전문가들은 이동원격진료를 사용하여 농촌 지역에 흔하지 않은 질병에 대한 빠른 의학적 평가 및 치료 정보(전문가 및 기타 의료전문가 포함)를 제공하고 신속한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일부 회사는 현재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연결되는 의료기기까지 개발하고 있다. 이러한 의료기기는 환자의 생체 데이터를 수집하여 건강상태를 면밀히 검토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의사에게 전송되고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