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곱슬머리를 위한 천연 컨디셔너
2019-05-23 14:04:13
이지나
▲건조한 머리카락에는 꿀을 바르면 도움이 된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곱슬머리를 가진 사람들은 대개 정돈하기 힘든 헤어스타일과 건조한 머릿결로 어려움을 겪는다. 곱슬머리는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컬을 유지하고 부스스한 머리를 관리하려면 특별한 제품이 필요하다.

볼드스카이(Boldsky)가 발표한 기사에 따르면 곱슬머리를 가진 대부분의 사람들이 머리카락을 관리하기 위해 컨디셔너, 세럼, 헤어 무스와 같은 다양한 제품을 사용한다. 하지만 헤어제품은 가격이 비싸며 때로는 머리카락에 더 큰 손상을 가할 수 있는 화학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집에서 직접 컨디셔너를 만들면 곱슬머리를 더 건강하고 빛나게 관리할 수 있다. 재료 또한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방법은 간단하다. 건조한 머리카락에는 꿀을 이용한다. 또한 코코넛 오일 1큰술, 알로에베라겔 1큰술, 물 1/3컵을 섞어 바르면 머리카락을 부드럽고 매끈하게 유지할 수 있다. 코코넛과 알로에 베라는 머리카락에 영양분을 공급한다.

올리브 오일과 로즈 워터를 섞은 혼합물도 곱슬머리에 수분을 공급하며 머리카락이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준다. 올리브 오일 1큰술과 로즈 워터 1큰술을 섞어 머리카락 끝에 부드럽게 발라준다. 혼합물을 바른 후 그대로 둔다. 물로 헹궈낼 필요가 없다.

애플 사이더 식초와 레몬 에센셜 오일을 이용해 컨디셔너를 만들 수도 있다. 이 수제 컨디셔너는 두피의 과다한 기름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며 동시에 곱슬머리를 매끄럽고 다루기 쉽도록 유지시켜 줄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