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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수면 문제, 취침 前 우유 한잔으로 숙면 가능해
2019-05-23 14:05:52
이현규
▲잠자기 전에 우유를 한 잔 마시면 쉽게 잠들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수면 문제를 겪는 사람을 위한 다양한 해결방법이 제시됐다.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는 미국 성인의 1/3 가량이 하루에 6시간 이하로 수면을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수면 부족은 체중 증가, 스트레스 증가, 건강 문제 및 정신적 피로로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문제다. 다행히 몇 가지의 천연 수면 보조제를 활용하면 수면의 질을 높이고 피로를 해소할 수 있다.

부신 강장제를 섭취한다

아슈와간다(인도 인삼), 감초뿌리, 익모초, 자운영, 비타민C, 산사나무, 시베리아 인삼, 비타민 B5(1일 기준 100밀리그램) 및 판토텐산과 같은 강장제로 부신에 영양을 공급한다. 몇몇 부신 강장제에는 위 성분이 모두 함유돼 있거나 일부가 들어있다. 최적의 결과를 위해 수개월간 장기적으로 섭취한다. 비타민B는 에너지를 증대시키므로 취침 시간 직전에는 피하도록 한다.

수면을 돕는 도구를 활용한다

예민한 타입이라면 온도 변화, 소음 및 불빛 등으로도 쉽게 잠에서 깰 수 있다. 이때 편안한 착용감의 귀마개나 안대를 활용해보기 바란다. 쾌적한 온도 설정을 위해 에어컨이나 온풍기를 사용한다.

숙면에 도움을 주는 허브를 사용한다

라벤더를 1/3 가량 채우고, 패션플라워, 레몬밤, 카모마일, 캣닢 및 캘리포니아 양귀비를 추가한다. 위 허브 재료를 사용해 팅크처를 만든다. 여기에 라벤더 오일을 첨가해도 좋다. 수면 문제가 해소될 때까지 팅크처를 매일 1/2티스푼씩 섭취한다. 빠른 효과를 원한다면 하루에 2티스푼씩 4번까지 복용한다.

이 복용량은 68-80킬로그램 몸무게를 가진 성인을 기준으로 한다. 따라서 개인별 몸무게에 따라 복용량을 조절해야 한다.

취침 전 간단히 간식을 먹는다

자기 전 우유 한잔을 마신다. 우유 단백질이 잠을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아침까지 포만감을 제공한다. 아보카도나 땅콩버터를 먹는 것도 좋다. 배를 부르게 하고 쉽게 잠들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배가 고프면 쉽게 잠들기 힘들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