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알로에베라로 썬로션을? 천연 화장품 제작법 공개
2019-05-23 14:06:10
권보견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알로에베라는 햇볕에 탄 피부를 치료하는데 효과적인 허브 중 하나다(사진=ⓒ위키미디아 커먼스)

여름은 태양의 열기로 주변 환경에 생명을 불어 넣는 매우 활기찬 계절이다. 하지만 태양 때문에 발생하는 불쾌한 경험들도 있다. 예를 들면 어린 아이들은 곤충에게 물리고 살갗이 벗겨지며 햇볕에 검게 그을린다.

코코넛 앤 케틀벨스(Coconut and Kettlebells) 블로그는 여름 한낮의 햇볕과 열로 인해 발생하기 쉬운 피부 문제를 해소할 유용한 방법을 공개했다. 일광화상을 입었을 때 이용할 수 있는 기존 상업적 제품들이 있지만 알로에베라를 활용하면 가족 모두를 위해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으로 여름과 관련된 피부 문제를 해결하는데 효과적인 로션을 만들 수 있다.

집에서 만든 알로에베라 애프터 썬로션은 햇볕에 탄 피부를 진정시키는 4가지 필수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바로 알로에베라 젤, 코코넛 오일, 올리브 오일 및 시어버터다.

이 썬로션에 포함된 천연 성분은 저렴하고 피부의 자연적인 건강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코코넛 오일과 올리브 오일의 조합은 피부를 매끄럽게 하고 수분 손실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다.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먼저 코코넛 오일, 시어 버터, 올리브 오일을 넣어 가열한 후 밀랍을 첨가한다. 혼합물이 액체로 변하면 믹서기에 넣는다. 혼합물이 식고 굳을 때까지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기다렸다가 믹서기를 약하게 천천히 돌리면서 알로에베라를 조금씩 붓는다.

에센셜 오일을 이용해 향을 첨가하고 싶다면 알로에베라가 다른 재료와 완전히 혼합되었는지 먼저 확인한다. 그 다음 에센셜 오일을 더한 후 잘 섞는다. 로션이 완성되면 밀폐된 용기에 옮겨 보관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