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여행, 예산관리 철저해야 즐거움도 '두배'
2019-06-05 11:41:26
이현규
▲여행을 떠나기 전 여행지에서 사용할 예산을 계획해야 한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여행시 현금 관리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와 관련해 브로크 백패커는 여행자들에게 특히 현금을 조심하라고 조언한다.

현금은 분배해 보관한다

절대로 지갑 하나에 돈을 다 넣지 않는다. 새로운 장소로 여행 중이며, 친숙하지 않는 낯선 곳에 방문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 수 없는 것이다. 도중에 우연히 지갑을 떨어뜨릴 수도 있고 최악의 경우 소매치기를 만날 수도 있다.

따라서 돈은 가급적 세 군데로 나누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책을 가져갔다면 그 안에 숨기거나 옷 사이에 넣어두면 된다. 돈을 숨기는 데는 다양한 방법이 있으니, 상상력을 발휘해보기 바란다. 짐 가방을 꾸리면서 적절한 곳에 돈을 나눠 숨기도록 한다.

현금은 몸 가까이에 둔다

돈을 보관할 장소가 마땅치 않다면, 몸에 숨기는 방법도 있다. 물론 지갑에 넣는 것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신발 안에 돈을 숨길 수 있다. 걷기에 불편할 정도로 많이 넣을 필요는 없다. 비상비 정도를 넣으면 여행하는데 지장이 없을 것이다.

가능한 작은 단위 화폐를 사용한다

여행할 때는 작은 단위의 지폐를 사용하는 습관을 들인다. 준비한 현금은 지갑에 넣고 사용한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실제로 얼마나 많은 돈을 가지고 있는지 뜻하지 않게 사람들에게 알리거나 소매치기에게 빈틈을 보여주는 일을 방지할 수 있다.

여행 전에 예산 계획을 세우고 여행지에서 얼마나 많은 돈을 쓸지 정확히 아는 것이 가장 바람직하다. 불필요한 현금 지출을 피할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