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대학 생활 스트레스, 시간 관리 통해 덜어라
2019-06-05 11:41:39
이지나
▲시간 관리에 대해 배우면 대학 생활이 수월해질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여러 준비를 통해 대학에서 겪는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고 전문가들이 조언했다.

흔히 고등학생 시절이 가장 힘들다고 생각하지만 대학이 훨씬 더 어렵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많다. 이와 관련해 전문매체 소트코는 준비를 갖춘다면 대학생활이 그렇게 어려운 것은 아니라고 조언한다.

시간 관리에 대해 배운다

대학에서는 마감일을 맞추는 것이 중요한데, 그만큼 시간관리에 공을 들여야 한다. 스케줄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만 있다면 미루는 습관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정해진 일정을 꼭 지키도록 하고 언제 무엇을 해야 하는지 항상 주지하도록 한다. 모든 과목이 중요하므로 시간을 적절히 분배해야 한다. 해야 할 일 목록을 작성하면 도움이 된다.

수업계획서를 숙지한다

수업계획서는 학기 시작과 동시에 모든 수업에서 제공된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수업계획서를 무시하고 문제가 생겨야만 확인하는 경향이 있다. 이는 결코 좋은 방법이 아니다. 달력이나 수첩에 중요한 수업 일정을 모두 적어 놓는 것도 추천한다. 더욱 체계적이며 생산적으로 과제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미리 계획한다

강의계획서를 마스터했기 때문에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잘 알고 있겠지만 아무것도 실행하지 않는다면 마찬가지로 나쁜 결과를 가져온다. 해야 할 일을 미리 계획하는 습관을 들인다. 마감 시간에 쫓겨 벼락치기 공부를 하는 사람이 되지 말아야 한다.

문제를 일찍 처리하는 것은 제출일이나 전날 밤에 처리하는 것보다 스트레스를 훨씬 덜 받게 한다.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으며 문제가 있더라도 압박감 없이 변경할 수 있다.

예산을 세운다

돈을 다루는 법을 아는 것은 대학에서 겪기 쉬운 재정 문제를 피하도록 돕는다. 돈 사용과 관련한 모든 내용을 잘 기록하면 어떤 순간에 당황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염려도 줄어들 것이다. 처리해야 할 재정 관련 서류와 청구서가 쌓여있는 것은 큰 스트레스를 유발한다.

대학 생활을 결코 간단하지 않다. 하지만 체계적으로 정리해나간다면 충분히 잘 해낼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