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뼈 건강에 항암 효과도…'오이' 이렇게 좋았어?
2019-05-23 14:07:32
최다은
▲오이는 뼈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필수적인 비타민K를 함유하고 있다(사진=ⓒ픽사베이)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최근 오이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다.

오이를 섭취하면 얻을 수 있는 건강상 혜택이 다양하기 때문이다.

뼈 건강

비타민K는 오이에 들어있는 최고의 영양소 중 하나로 뼈 형성에 필수적이다. 비타민K의 낮은 수치가 골다공증 및 골절 위험성과 높은 연관성이 있다는 연구가 발표되어왔다. 껍질을 벗긴 오이를 하루 한 컵만 먹어도 비타민K의 하루 권장 목표치의 20% 이상을 섭취할 수 있다.

심혈관 건강

오이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플라보노이드이며 심장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7년에 경도의 고지혈증을 겪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말린 오이 종자 추출물을 섭취하도록 한 연구가 시행된 바 있다. 연구 결과, 6주 후에 참가자들의 혈액에 긍정적인 변화가 관찰됐다.

수화 작용

미국 농무성(USDA)에 따르면 중간 크기의 오이는 약 194그램의 수분을 함유하고 있다. 즉 한 개의 오이만으로도 탈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는 뜻이다.

항암 효과

오이는 '리그난'이라고 불리는 천연 물질을 갖고 있다. 리그난은 소화 과정을 통해 박테리아에 의해 에스트로겐 수용체에 결합되는 화합물로 전환된다.

이 과정이 유방암, 난소암, 자궁암, 전립선암과 같은 에스트로겐 관련 암에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주장하는 연구 결과가 있다.

입냄새 제거

오이에서 발견되는 액체 성분이 입 안에서 구취를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제거한다. 또한 오이를 씹음으로서 타액이 더 활발히 생성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