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기침 가라앉히는데 좋은 자연 치료제 4가지
2019-05-23 14:07:57
이현규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자녀가 기침에 걸렸을 때 우유와 꿀을 섞어 마시게 하면 효과적이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기침을 심하게 하는가? 감기약을 사기 위해 가까운 약국으로 달려가기 전에 집에서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자연 요법을 소개한다.

레몬, 아마씨와 꿀

아마씨를 삶으면 끈적거리는 젤이 형성되는데, 이 성분은 목구멍과 기관지의 불쾌감을 완화시킨다. 레몬과 꿀로 시럽을 만들면 부드럽게 작용하는 항생제로 사용할 수 있다. 물 한 컵에 아마씨 2큰술을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끓인다. 혼합물에 레몬주스와 꿀을 3큰술 더한다. 기침이 심할 때마다 1큰술씩 섭취한다.

우유와 꿀

이탈리아의 한 연구에 따르면, 꿀 2큰술과 우유 1/3잔을 섞은 것은 레보드로프로피진(levodropropizine)과 덱스트로메토르판(dextromethorphan)과 같은 일반 약보다 훨씬 효과적이라고 한다. 게다가 우유와 꿀은 맛도 좋다!

후추와 따뜻한 차

중국과 뉴잉글랜드 지방에서 주로 활용된 후추 차는 점액 분비를 조절하고 순환계를 자극한다. 후춧가루 1큰술과 꿀 2큰술을 섞는다. 끓는 물에 혼합물을 섞어 컵에 15 분간 담아둔다. 체에 걸러내고 마신다. 특히 가래나 콧물을 동반하는 기침에 잘 듣는다.

생강차

생강은 기침을 완화시키는 유기 화학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생강의 뿌리를 잘 세척하고 적당히 잘라 물에 넣고 5분간 끓인다. 빠르게 섭취하려면 생강차 가루를 구입해 설탕을 섞어 마신다. 생강 사탕을 먹는 것도 간편하고 효과적이다. 단 생강은 고추의 캡사이신처럼 매운 맛을 유발하는 '쇼가올(6-shogaol)' 성분이 들어있으므로 유의한다.

 

적절한 휴식과 의사의 조언을 바탕으로 위에서 소개한 자연 요법을 결합하면 감기에서 빨리 회복될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