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놓치기 쉬운, 학생의 재정관리팁 4가지
2019-06-05 11:42:10
이지나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학생도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돈 관리를 할 수 있다. (사진=ⓒ로픽셀)

 

학생들도 올바른 재정 관리 방법을 배움으로서 돈을 아끼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래에 학생 예산을 최대한 활용하는 팁을 소개한다.

 

1. 둘 이상의 은행 계좌를 유지한다

아래 방법은 은행 계좌를 확장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데 도움이 된다.

- 이자율이 더 높은 은행 계좌에 저축을 한다.

- 아르바이트 수입과 대출금은 한 계좌에 넣고, 별도의 계좌를 만들어 매월 일정액을 이체하여 체크카드 사용비나 공과금이 빠져나가도록 한다.

- 선불카드를 만들어 적정 예산 범위 내에서 지출하도록 한다.

 

2. 신용 카드는 정해진 범위 내에서 사용한다

만약 감당할 수 없는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당장 그만둬야 한다. 긴급한 상황이 닥쳤을 때 가능한 범위 내에서 신용 카드를 사용한다. 신용 카드의 혜택을 받으려면 상환 조건 등 카드사가 제시하는 여러 조건을 따라야 한다. 신용카드로 지출할 때마다 저축 계좌에 더 많이 저축한다. 신용 카드로 구입하면 과금, 이자 및 수수료 등으로 실제 구매 비용이 더 크다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

 

3. 은행은 똑똑하게 고른다

은행을 고를 때는 면밀히 검토하고 현명하게 선택해야 한다. 좋은 은행과 거래하면 할인이나 무료 서비스로 돈을 절약할 수 있으며, 현금 이자로 수익을 올릴 수 있고, 비상시에 과다지출하거나 돈을 빌렸을 때 낮은 수수료로 돈을 절약할 수 있다.

 

4. 자동이체로 현금을 저축한다

비상 상황이나 여행, 미래에 필요한 목돈을 모으는 간단한 방법이 있다. 저금통에 동전을 넣거나 먹고 싶은 것을 포기할 필요가 없다. 은행이나 모바일 앱의 도움으로 저축을 자동화한다. 은행에 앱이나 웹 사이트에 접속해 매월 저축액을 설정하고 저장한다. 자동 이체를 활성화한다. 대표적으로 체크카드로 지불할 때마다 해당 금액을 반올림하고 여분의 잔돈을 저축 계좌로 이동시키는 방식이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