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첫 아파트 구입…먼저 사야 할 목록은?
2019-06-05 11:42:53
이지나
▲새로운 집으로 이사 가는 것은 흥분되지만 준비를 요하는 일이기도 하다(사진=ⓒ맥스 픽셀)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이사 과정에서 해야 할 일도 많고 살 것도 많다.

이와 관련해 전문매체 업데이터는 우선순위에 따른 쇼핑 목록을 제시했다.

침구류

이사 과정은 하루아침에 완수 될 수 없기 때문에 침구류가 목록 상단에 있어야 한다. 최소한의 침구류를 구입함으로서 밤에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청소 용품

새로운 공간이 기대했던 것만큼 깨끗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항상 기억해야 한다. 이전 주인이 방금 이사를 나간 경우에도 많은 쓰레기를 남길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짐을 뺀 후에는 절대로 이전 집을 청소하지 않을 것이다.

다용도 계단식 의자

키가 작거나 찬장 높이가 높은 경우 다용도 계단식 의자는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쉽게 이동시킬 수 있고 높은 선반에 물건을 보관할 때 사용하기 좋다.

도구 상자

조립이 필요한 가구 또는 벽면 장식 가구를 가지고 이사하는 경우 올바른 도구를 갖추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구 상자가 있으면 이사 전 후에 가구를 재조립하거나 설치하기 위해 철물점을 찾거나 기술자를 부를 필요가 없다.

구급함

이사를 하다보면 크고 작은 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작게 베인 상처든 무언가에 걸려 넘어진 것이든 사고 당일에 병원을 찾아 헤매는 것보다는 구급함을 준비해 응급조치에 대비하는 편이 낫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