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저렴하고 스마트한 페이스북 마케팅 가이드
2019-05-23 14:10:07
최다은
▲페이스북을 활용하여 중소기업이나 대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페이스북 마케팅의 이점이 공개돼 많은 예비 창업자들과 사업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술의 발전 덕분에 페이스북을 사용한다면 중소기업이나 대기업에 버금가는 마케팅이 가능해졌다.

포브스에 따르면 페이스북 광고 전문가이자 멜리스 마케팅과 마그네틱 마케팅 마스터마인드의 소유주인 멜리스 자쿠보빅은 "어느 산업 분야의 사업이든지 페이스북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녀는 페이스북 마케팅 캠페인을 순조롭게 진행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조언을 제안했다.

포스터와 비디오

연구에 따르면,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포스트 당 약 8초 정도의 짧은 시간 집중한다. 그러므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시각적인 것에 의존해야 한다. 

화려하고 재치 있는 것으로 사로잡아야 한다. 또한, 한 연구는 비디오 마케팅이 생각의 전환을 증가시킨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러니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동시에 흐트러지지 않는 무언가를 제공해야 한다.

유료 광고 활용

페이스북 광고는 실제로 저렴하게 나온다. 사실 그들의 유료 광고 서비스에 얼마의 돈을 투자할 것인지 결정해야 한다. 페이스북은 마케터들이 원하는 특정 청중을 타겟으로 삼는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므로 포스터나 비디오가 원하는 청중의 뉴스피드에 등장하길 기대할 만하다.

인플루언서

페이스북 플랫폼에는 협업할 수 있는 수많은 '소셜미디어 인플루언서'가 있다.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리뷰를 요청해보는 것도 좋다. 그들의 팔로워가 원하는 타겟에 해당할 수도 있다.

챗봇

너무 바빠서 페이스북 메신저에서 받을 모든 문의에 답변할 시간이 없을 수도 있다. 이럴 때는 챗봇(chatbot)을 활용해 잠재 고객에게 자동 응답을 하면 된다. 이는 고객이 항상 원하는 빠른 응답을 제공한다.

오늘날의 마케팅은 매우 쉬워서 모든 사람이 언제라도 대성공을 이룰 수 있다. 신중하게 마케팅 캠페인을 계획하고 바로 사람들에게 다가가기 시작해보길 바란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