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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 위주로 먹는 황제다이어트, '앳킨스 다이어트'란
2019-05-23 14:11:13
이다래
▲앳킨스 다이어트는 키토 다이어트와 유사한 저탄수화물 식단의 한 종류다(사진=ⓒ픽사베이)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식이요법은 다양하다. 하지만 모든 식이요법이 어느 누구에게든 잘 맞는 것은 아니다.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으로 알려진 앳킨스 다이어트도 마찬가지다.

1960년 심장 전문의 로버트 C. 앳킨스(Robert C. Atkins)는 저탄수화물 식이요법을 개발했다. 헬스라인(Healthline)에 따르면, 앳킨스 식이요법은 체중 감소 계획에 효과적이라는 것이 증명됐다. 체중 감량에는 여러 단계가 있으며, 이를 유지하기 위해서 매우 낮은 탄수화물 식단으로 시작해야 한다.

앳킨스 다이어트의 목적은 체중 감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더욱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기고 싶어 하는 개인의 식습관을 변화하는 것이다. 체중 감량이라는 이점과 더불어, 앳킨스 다이어트는 활발하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가져온다.

앳킨스 다이어트는 단백질과 지방은 원하는 만큼 즐기되 탄수화물은 아주 적게 소비하는 저탄수화물 생활방식을 지향한다. 이 식이요법은 비만 및 기타 심혈관, 당뇨병, 영양실조와 같은 건강 관련 문제를 대항하는 전사와도 같았다.

많은 영양 전문가들은 키토 다이어트와 앳킨스 다이어트가 유사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에브리데이 헬스(Everyday Health)에 따르면 키토 다이어트와 앳킨스 다이어트 사이의 중요한 차이점은 섭취하는 단백질 양의 차이라고 한다.

이 외에 다른 차이점은 키토 다이어트가 앳킨스 다이어트 단계의 1단계와 2단계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것이다. 앳킨스 다이어트는 탄수화물도 섭취할 수 있지만, 키토 다이어트에서는 탄수화물이 절대적으로 제한되어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