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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풍부한 영양소에 체중 감량까지, 견과류
2019-06-05 11:43:19
이지나
▲다양한 견과류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 (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식단에 견과류를 첨가하는 건 어떨까? 견과류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고마운 식품이다. 견과류에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단백질과 영양소, 좋은 지방, 산화 방지제가 풍부하다.

미국 매체 '팝슈가'(PopSugar)에 따르면, 견과류와 씨앗은 소화에 도움이 되는 식이섬유가 적절하게 함유돼 있어서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이다. 견과류는 열량 밀도가 높아서 건강 식단에 큰 보탬이 된다.

호두는 심장을 보호하고 중성지방을 낮추는 데 필요한 영양소인 오메가-3 지방산과 같은 건강한 지방을 제공한다. 이는 염증 수치를 낮추고 2형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항산화제와 식물영양분이 함유돼 있다.

브라질너트는 독특한 질감과 맛으로 사람들에게 인기 있다. 이 견과류에는 건강에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팔미톨레산과 올레산이 함유돼 있다. 또한 미량 미네랄인 셀레늄의 가장 훌륭한 공급원 중 하나다. 브라질너트에 함유된 셀레늄은 일일 섭취 권장량의 100% 이상에 이를 정도로 풍부하다. 셀레늄은 면역체계를 높여주는 항산화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

피스타치오에는 28g당 일일 섭취량의 12%에 이르는 식이섬유 3g이 함유돼 있다. 식이섬유를 충분히 섭취하면 신체는 포만감을 느낄 것이고, 음식에 대한 과한 욕구를 막을 수 있는 신호를 뇌에 보낼 것이다. 이는 체중 감량과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버터 맛이 나는 캐슈넛는 지방이 많고 철분, 아연 그리고 마그네슘과 같은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 부드럽고 유지방이 많이 들어 있는 캐슈넛은 영양을 보충해주는 견과류다. 에너지를 높일 수 있는 효과를 얻으려면 견과류 제품에 캐슈넛이 들어 있는지 확인하라.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