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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빈혈 환자를 위한 최상의 음식
2019-05-23 14:13:47
이다래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먹으면 몸이 특정 질병을 퇴치하는 데 도움이 된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철분은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다. 신체 곳곳으로 산소를 운반할 때는 철분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

메디컬 뉴스 투데이(Medical News Today)에 따르면, 우리 몸속에 있는 철분의 약 65%가 헤모글로빈에 들어있다. 일반적으로 헤모글로빈은 적혈구에서 발견되는 단백질로 세포 내로 산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한다. 철분은 신체가 에너지 생성, 성장 및 발달과 같은 중요한 과정을 수행하는 데 도움을 주는 주요 영양소 중 하나다.

체내에 철분이 부족한 사람들은 특정 질병에 걸리기 쉽고 평소 체력이 약하다고 느끼기 쉽다. 이렇듯 철분은 면역 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필수 영양소로도 간주된다.

다행스럽게도 철분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간, 살코기, 닭고기, 해산물, 콩, 두부, 견과류, 계란 등 철분이 풍부한 음식을 간식이나 주식에 포함시킬 수 있다. 진한 녹색 채소에도 철분이 풍부한데 시금치, 케일, 해초, 브로콜리, 아스파라거스 및 파슬리가 해당된다.

위에 명시된 식품은 신체의 철분 보충에 매우 도움이 되지만 혹시 소화하기 어려운 음식이 있다면 영양사 또는 건강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또 다른 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필요하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