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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체중 조절에 효과적인 식재료, 뭐가 있을까?
2019-05-23 14:13:57
이현규
▲ 견과류는 건강에 가장 좋은 음식 중 하나이며 체중 감소에 효과적이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대다수 사람들에게 성인기에 맞닥뜨릴 수 있는 가장 힘든 싸움 중 하나는 건강에 해로운 음식을 먹으려는 유혹에 굴복할 것인가 아니면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할 것인가에 관한 것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건강한 생활 방식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체중 감량이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다. 만약 운동을 통해 체중 감량이 어렵다고 느껴지면 또 다른 방법이 있다. 바로 '건강하게 먹는 것'이다. 메디컬 뉴스 투데이(Medical Nesw Today)에 게시된 최근 연구에 따르면 체중 감량에 효과적인 훌륭하고 건강한 다양한 음식이 있다.

1. 견과류, 콩류 및 곡류

견과류, 콩 및 곡물은 마그네슘, 비타민E, 철분, 칼슘 및 섬유질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체중 감량을 위한 가장 건강한 식품으로 여겨진다.

실제로 익스프레스(Express) 웹 사이트는 셀레늄이 풍부한 '브라질너트'가 전 세계에서 가장 건강에 좋은 음식 중 하나라고 전했다. 셀레늄은 몸 안에서 신진 대사 과정을 가속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영양소다.

또한 탄수화물로 구성된 음식을 고집하는 대신 귀리와 같은 복합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을 선택할 수도 있다. 이는 수용성 섬유질이기도 하다. 즉, 소화 과정을 늦추고 혈당 수준을 안정화시키는 기능이 있다.

2. 야채, 과일, 베리류

익스프레스에 따르면 지난 수년간 여러 연구를 통해 진한 녹색 채소, 과일 및 베리류의 놀라운 이점이 밝혀져 왔다. 이 음식에는 항산화 물질과 영양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특히 면역계에 유익하다. 생으로 먹거나 찌거나 가볍게 삶아 먹으면 좋다.

3. 생선, 살코기, 계란

생선은 건강에 필수적이고 좋은 지방으로 채워져 있다. 살코기나 닭고기도 에너지를 생산하는 단백질의 주요 원천이다.

계란 또한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아미노산 루신이 풍부하다. 아미노산 루신은 근육 단백질 합성을 자극하는 역할을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