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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우울감과 불안 해소에 도움 되는 식품은?
2019-06-05 11:44:23
이지나
▲비타민B가 풍부한 식품은 전반적인 두뇌 건강에도 좋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정신 건강과 감정적 행복에 관한 한 타협해서는 안 된다. 불안과 우울증이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퍼져 있는 정신 질환 중 하나라는 점을 고려하면 모든 사람들이 정신 건강관리 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한 가지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올바르게 먹는 것'이다.

최상의 음식으로 정신 건강 관리

위민즈 헬스(Women's Health) 웹 사이트에 실린 인터뷰에서 호주 영양사 협회의 공인 영양사이자 대변인인 리사 도날드손은 불안이나 우울증과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섭취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음식은 섬유질이 풍부해야 한다고 말한다. 야채, 통곡물, 요거트, 김치, 사워크라우트(Sauerkraut), 템페(Temphe), 케피어(Kefir)와 같은 발효식품이 여기에 해당한다. 이 음식들은 장내 세균을 형성하고 염증을 줄여주고 스트레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B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은 신경 기능, 인지 능력 및 뇌의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정신 질환을 겪을 때 피해야 할 식품

호주 심리학자 멜리사 윌슨은 파스타, 흰 쌀과 같이 탄수화물이나 설탕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은 피하라고 권한다. 신체에 즉각적인 에너지를 공급하지만 쉽게 소실되어 급격한 체력 저하를 가져올 수 있다.

더욱이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하는 또 다른 음식은 카페인과 알코올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