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생기 넘치는 피부를 위한 요가 포즈는?
2019-05-23 14:14:21
최다은
▲할라사나 동작은 피부색을 밝힐 뿐만 아니라 소화 과정도 돕는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건강하고 윤기 나는 빛나는 피부를 얻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비싼 미용 제품에 투자하고 매일 저녁 피부케어를 위해 많은 수고를 들인다. 현대인은 신체적 외모에 시간과 노력, 비용을 투자하고 있다. 아름답게 보이고 싶어 하는 것이 잘못된 일은 아니지만 피부를 빛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더 효율적인 방법은 따로 있다. 가장 좋은 점은 많은 돈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요가가 당신의 피부를 빛나게 한다

1. 사르방가사나(Sarvangasana) 동작

'어깨서기자세'라고도 알려진 이 동작은 얼굴의 혈액 순환을 활성화시켜 피부결과 전반적인 안색을 향상시켜주기 때문에 피부를 위한 가장 효과적인 요가 자세로 여겨진다. 이 자세를 하루에 최소 3~5번 연습하면 여드름, 주름 및 피부 처짐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2. 할라사나(Halasan) 동작

다음 동작은 '쟁기 동작(Plough Pose)'으로도 알려져 있다. 건강하고 젊어 보이는 피부에 가장 효과적인 자세 중 하나다. 또한 소화 과정을 개선시킬 수 있다. 놀랍게도 건강한 소화기능은 생기 있어 보이는 피부를 위한 또 다른 중요 요소다.

3. 우타나사나(Utthanasana) 동작

마지막으로 '상체 숙이기 자세(forward-bend pose)'라고도 알려진 이 동작은 얼굴 쪽으로 혈액이 흐르게 해 젊고 건강해 보이는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방법이다. NDTV의 기사에 따르면 우타나사나 동작은 빛나는 피부를 위한 가장 기능적인 자세 중 하나다.

미용적인 이점 외에도 이 자세는 세포의 산소 공급을 증진시킨다. 활성산소와 다른 위험들에 의해 야기된 세포를 회복시키는데 필수적인 영양분을 공급시키는 효과가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