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3일 만에 2kg 감량? '크레이지 크래시 다이어트'
2019-05-23 14:20:56
이다래
▲3일간 계란과 포도주를 먹는 다이어트 방식으로 2kg을 줄일 수 있다(사진=ⓒ픽사베이)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최근 한 네티즌이 와인과 계란을 이용한 다이어트 계획을 트윗에 게시한 후 다이어트 커뮤니티가 한동안 시끌벅적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방식에 회의적인 시선을 보냈지만 일부는 와인을 마신다는 사실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아일랜드 웹사이트 Evoke는 웹 게시물을 통해 해당 트위트 계정에 업로드된 식단 플랜은 70년대 보그 매거진이 미용 가이드로 제시한 내용이라고 전했다. 사진 속 식단은 3일 안에 2kg을 감량할 수 있다고 명시되어 있으며 덕분에 즉시 널리 퍼져나갔다.

매거진의 설명에 따르면 이 다이어트 식단은 '풍요롭고 활기차며 즐거움으로 가득한' 느낌을 선사할 것이라고 한다. 달걀과 와인 다이어트 방식은 1962년 작가 헬렌 걸리 브라운이 '섹스 앤 더 싱글 걸(Sex and the Sigle Girl)'이라는 책에서 처음 언급했다. 이 다이어트 방식은 3일간 엄격한 식단을 지킬 경우 2kg을 감량할 수 있다.

아침 식단은 한 잔의 와인과 삶은 계란 한 개로 구성된다. 점심은 커피, 삶은 달걀 2개, 화이트 와인 2잔이다. 다행히 저녁 식사로 참았던 식욕을 채울 수 있다. 이때는 스테이크 140g, 커피, 와인이 허용된다.

하루 식단은 1,103칼로리 가량이며 이 중 43%가 와인 칼로리에서 비롯된 것이다. 여기서 언급된 칼로리는 대략 한 살짜리 아기가 필요로 하는 양이다.

이 다이어트 방식을 설명하는 과학적 근거는 희박하지만 탄수화물을 배제하는 방식은 앳킨스 다이어트(Atkins Diet)와 매우 닮았다. 탄수화물 섭취를 극도로 제한함으로서 신체가 에너지로서 당분이 아닌 지방을 사용하도록 만드는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