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요리'
2019-05-02 11:25:24
이지나
▲연말연시를 건강한 음식으로 즐기는 것도 새해를 맞이하는 좋은 방법이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새해가 다가오며 함께 즐길 수 있는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요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금부터 연말연시에 준비하기 좋은 간단한 서양 요리를 소개하겠다.

볶은 방울양배추

브루셀 스프라우트(Brussels sprouts)라고도 불리는 이 요리는 준비부터 요리까지 매우 간단해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는다.

* 필요한 재료

- 방울양배추 0.9kg 가량 반으로 잘라놓기

- 올리브 오일 2큰술

- 발사믹 식초 1/4컵

- 코셔 소금

- 후추

가장 먼저 오븐을 375도(F)로 예열해놓는다. 양배추와 오일, 발사믹 식초를 큰 베이킹 시트에 넣어 섞는다. 여기에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한 다음, 오븐에 15~20분간 로스팅한다. 5분마다 오븐을 열고 저어줘야한다.

▲볶은 양배추는 최고의 영양소가 함유됐을뿐 아니라 만들기도 매우 간편하다(사진=ⓒ셔터스톡)

원 팬 크랜베리 발사믹 로스티드 치킨(One-pan Cranberry Balsamic Roasted Chichen)

이름이 길다고 어렵게 생각할 것 없다. 한마디로 크랜베리와 발사믹, 그리고 구운 닭이 주인공이라고 보면 된다.

* 준비 재료

- 닭가슴살 1.13kG(저지방 용)

- 타임

- 이탈리안 허브

- 크랜베리 ​​1/3컵

- 발사믹 식초를 섞은 메이플 시럽 1큰술

* 마리네이드 재료

- 크랜베리 ​​1/3컵

- 올리브 오일 2큰술

- 메이플 시럽 2큰술

- 발사믹 식초 1/4컵

- 천일염 1/4티스푼(일반 소금도 무방)

- 후추 1/4티스푼

- 마늘 2쪽

마리네이드 재료를 모두 혼합해 매끄럽게 만든 다음, 이를 닭에 알맞게 바른다. 그리고 냉장고에 마리네이드 양념이 베인 닭은 30분 가량 보관한다. 밤새 보관해도 무방하다. 이후 닭을 꺼내 허브와 타임, 그리고 크랜베리를 더 많이 추가한 다음 275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약 25~30분간 베이킹한다. 이후 닭을 꺼내 알맞게 다 익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닭의 크기가 크고 두껍다면 더 오랫동안 구워 속까지 익도록 해야한다. 다 익었으면 팬에 옮겨담아 예쁘게 플레이팅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후추를 더 뿌려도 상관없다.

비건 레몬 갈릭 허브 로스티드 포테이토(Vegan Lemon Garlic Herb Roasted Potatoes)

이 메뉴는 동물성 식품이 들어가지 않은 완전한 채식요리다. 레몬과 마늘, 허브 그리고 포테이토만 있으면 해결된다.

* 준비 재료

- 알감자 혹은 작은 감자로 약 500g

- 올리브 오일 1.5큰술

- 다진 바질 잎 1큰술

- 다진 파슬리 1큰술

- 다진 마늘 1작은술

- 메이플 시럽 1작은술

- 소금 1/2작은술

- 후추

* 레몬 허브 올리브 오일 믹스 재료

- 올리브 오일 3큰술

- 레몬 제스트

- 다진 파슬리 1작은술

- 다진 바질 1작은술

- 소금과 후추 약간

오븐은 350도까지 예열해놓고, 큰 볼에 올리브 오일과 파슬리, 바질, 마늘, 메이플 시럽, 소금과 후추를 섞는다. 감자는 미리 조각을 낸 후, 양념과 서로 혼합한다. 감자에 양념이 잘 베었는지 확인하구 얇게 썰어진 곳을 위로 올려 오븐에서 약 20~25분 가량 굽는다. 

레본 허브 올리브 오일 믹스의 경우, 모든 재료를 다 작은 그릇에 넣어 섞는다. 25분간 구워진 감자에 이 믹스를 다시 붓고, 오븐에 또 한번 25분 간 굽는다. 다 완료되면 남은 믹스를 다시 감자에 부어놓는다. 필요할 경우 약간의 후추와 소금을 뿌려도 좋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