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허브티의 다양한 이점
2019-05-23 14:24:11
이다래
▲허브티에는 건강에 좋은 항산화 성분이 많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허브티는 허브, 씨앗 및 뿌리를 사용해 만든다. 정확한 화학 성분은 차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항산화 물질과 건강을 증진시키는 여러 약용 성분으로 가득하다.

전문매체 오가닉 팩트(Organic Facts)에 따르면, 허브티는 맛 자체도 훌륭하고 신선할뿐더러 건강에도 큰 이득이다. 허브티는 충혈 완화제 기능도 있어 감기 치료에도 효과적이다. 비강을 깨끗하게 하고 심한 기침을 줄이며 천식 증상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초기 감기 증상에는 생강으로 만든 허브티를 추천한다. 2013년에 실시된 한 연구는 생강에 항생제 성분이 들어있어 진균 감염으로 인한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유용하다고 밝힌 바 있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생강 허브티는 항균 기능도 있어 미생물 증식으로 인한 감염을 줄일 수 있다.

인슐린 비의존형당뇨병 환자의 경우 특정 유형의 녹차를 섭취했을 때 유의미한 개선이 관찰됐다. 특히 빌베리와 세이지는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에도 널리 사용된다.

정기적으로 허브티를 마시면 체내의 독소를 제거하고 깨끗이 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 클렌징 방식은 부드럽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준다. 허브티를 매일 마시면 여드름 치료, 건선 치료, 습진 예방, 붉기나 붓기 완화, 산화성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허브티는 여드름에 유용한 치료제로서 일부 의약품이 원인이 되는 부작용이 없다. 허브티는 그냥 마시거나 피부에 직접 바르는 방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카모마일 차는 항산화 작용과 항박테리아 작용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있는 최고의 허브티다.

메스꺼움과 구토 증상으로 고생하는 사람들도 허브티를 활용하면 좋다. 허브티는 메스꺼움을 즉각적으로 가라앉힌다. 임산부의 경우 매일 두 잔 정도의 허브티가 적당하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