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설사 증세 완화하는 자연 요법
2019-05-23 14:24:27
이지나
▲자연 요법으로 설사를 완화시킬 수 있다. (사진=ⓒNew Africa)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설사는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유발될 수 있다. 항암치료를 받는 환자들 사이에서도 흔히 나타나는 부작용이며, 미국 메이오 클리닉(Mayo Clinic)에 따르면 설사 증상 자체도 암으로 인한 것일 수 있다. 하지만 설사는 암 여부와 상관없이 매우 불편한 증상 중 하나다. 심각한 경우 설사가 소화 기관을 망가뜨릴 수 있으므로 즉시 치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설사의 원인을 파악하려면 대개 전문의와 상담해야 하지만 설사로 인한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활용할 수 있는 자연 요법이 있다. 라이프 핵(Life Hack)에 따르면 품질이 좋은 허브차 또한 소화 기관을 진정시켜 설사에 도움이 된다.

느릅나무 껍질, 레드 라즈베리, 쐐기풀, 민트, 계피로 만든 차는 설사에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느릅나무 껍질 차는 소화관의 염증과 자극을 줄이는데 유용하다. 근처 슈퍼마켓이나 온라인 마켓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다.

유제품을 섭취하면 설사가 악화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 한다. 유제품은 인체가 음식을 소화하는 과정을 어렵게 만들며 소화관을 자극시킨다. 특히 신체 지방을 분해하는데 필수적인 리파아제(Lipase) 효소를 만드는 능력이 부족한 경우 지방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다. 리파아제 효소가 없으면 음식물이 체내에 오랫동안 머무는 경향이 있다.

알로에베라즙을 마시는 것도 소화 기관을 진정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알로에베라즙을 피부에 적용했을 때와 유사하게 내부 장기의 염증 또한 진정시킬 수 있다.

설사로 고생한다면 하루에 몇 차례씩 알로에베라즙을 60~120ml 가량 마시면 된다. 식사 전에 마시는 것도 좋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