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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하루 1만 걸음…도달하는 창의적인 방법
2019-05-23 14:25:06
이현규
▲하루에 30분씩 걷기 운동을 하면 건강에 유익하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하루에 1만 걸음 이상 걸으면 고혈압이나 심장병의 위험 감소와 같은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혀졌다.

걷는 일정 짜기

당연히 걷기에 일정 시간을 할애해야 한다. 하루에 30분이나 60분 정도면 족하다. 정말 바쁘고 걷기에 전념할 수 없다면, 하루를 셋으로 나눠 매번 10분에서 15분씩 걸으면 된다. 그렇게 해도 여전히 최소 30분을 달성할 수 있다.

채팅하지 말고 직접 대화하기

편하다는 이유로, 특히 직장에서 동료 사무실로 걸어가서 직접 대화하기 보다는 채팅이나 문자를 통해 원하는 바를 전달하는 경우가 많다. 의자에서 일어나 직접 사무실로 찾아가는 습관을 들인다.

최대한 멀리 떨어진 화장실 이용하기

가까운 화장실로 가는 대신 좀 더 걸어 멀리 떨어진 곳으로 간다. 단순히 걷기뿐만 아니라 직장에서 약간의 휴식을 더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계단 이용하기

엘리베이터를 타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대신에 계단을 이용해보는 건 어떨까? 헬스장에서 땀 흘리며 운동할 필요 없이 매일 계단을 오르내리며 체력을 단련할 수 있다. 온종일 사무실에 앉아있는 직장인이라면 계단 이용이 거의 유일한 운동이 될 수도 있다.

더 나아가기

기회가 생길 때마다 걷고, 또 걷고, 계속 걷는다. 식료품점 출입구 근처에 주차할 장소를 찾고 있는가? 그보다 더 멀리 떨어진 곳에 주차를 한다. 약간의 도전 의식만 있다면 몇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

걷기는 웨이트 트레이닝처럼 힘든 운동이 아니다. 더 건강한 몸을 위해서는 더 많이 걸어야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