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건강한 몸매의 친구 '레몬', 그 효능은?
2019-05-23 14:25:14
권보견
▲매일 아침 레몬 꿀물을 마시면 신진 대사를 가속화시켜 체중 감량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레몬은 어디에나 있다. 즙을 내어 마시거나 샐러드에 넣거나 모든 곳에 활용할 수 있다. 하지만 레몬은 단지 요리를 화려하게 보이기 위한 장식이 아니며 실제로 건강에 도움이 된다.

건강 전문 매체 닥터NDTV는 레몬이 선사하는 6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아래와 같이 소개한다.

하나, 소화촉진

레몬은 소화불량이나 변비에 가장 많이 쓰이는 재료 중 하나다. 음식에 레몬즙을 넣어 먹거나 따뜻한 물이나 소다 음료에 레몬을 첨가해 먹는 것만으로도 변비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다.

둘, 치아 미백을 돕는다

레몬은 실제로 치아 황변을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 효과적인 표백제다. 구취, 박테리아, 잇몸 출혈 및 치통에 대한 자연적인 치료제이기도 하다.

셋, 체중감량 유도

레몬은 체중감량에도 도움이 된다. 이것이 레몬을 식단에 넣어야 하는 또 다른 이유다. 매일 아침 레몬물에 약간의 꿀을 더해 마시면 신진대사가 향상될 것이다. 레몬이 체중감량을 위한 마법 같은 해결책은 아니지만 좀 더 나은 결과를 위해 채택할 수 있는 좋은 재료다.

넷, 신장 결석 방지

레몬에 높은 농도로 함유된 구연산염이 신장 결석이 형성되는 것을 예방한다.

다섯, 해독작용

많은 사람들이 해독을 위해 레몬물이 담긴 텀블러를 갖고 다닌다. 레몬은 감염을 유발하는 박테리아를 제거함으로서 간과 신장에 대한 천연 해독제 역할을 한다.

여섯, 면역력 향상

레몬은 비타민C가 함유된 대표적인 과일로 신체의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다양한 질병의 위험을 낮춰준다.

레몬, 새콤함 그 이상의 가치

아직도 레몬을 새콤한 맛을 가진 별거 없는 과일이라고 생각하는가? 레몬의 효능에 대해서 알게 됐다면 지금 당장 과일가게로 가서 만나보도록 하자.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