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깨끗한 두피를 위한 천연 비듬 제거 방법
2019-06-05 11:53:46
이지나
▲티트리 오일은 항균 및 항진균 성질이 있어 두피의 비듬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브라이트사이드(Brightside) 웹사이트에 따르면 미국 인구의 절반 이상이 비듬 문제를 겪고 있다. 비듬은 어떤 나이에도 생길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20~30대 청년층에게 많이 나타난다.

간단히 구입 가능한 비듬 관련 제품이 많지만 대부분 두피나 머리카락에 큰 손상을 일으킬 수 있는 화학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비듬은 건조한 두피와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며 자신감을 떨어뜨리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티트리 오일은 항균성 및 항진균성 성분으로 인해 두피 상태를 개선시킬 수 있다. 200ml 샴푸에 티트리 오일 8~10 방울을 추가해 사용하면 두피에서 비듬을 서서히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애플 사이다 식초와 같은 오가닉 제품도 항진균성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비듬을 유발하는 가렵고 건조한 피부를 완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애플 사이다 식초와 물을 혼합해 머리카락과 두피에 적용한다. 식초 혼합물로 두피를 마사지하고 15분 동안 그대로 둔다. 식초 성분이 충분히 흡수된 후에 깨끗한 물로 헹궈내면 된다.

비듬에 사용하기 좋은 또 다른 재료는 바로 레몬이다. 레몬은 두피의 pH 균형을 맞춰주며 가려움증을 치료하는 효과가 있다. 레몬은 두피의 과도한 기름을 제거하고 효모균의 확산을 줄이는데 사용된다. 효모균은 비듬을 유발하는 주범이다.

꿀은 첨가물을 넣지 않은 제품일 때 효과가 가장 좋다. 꿀은 머리카락의 수분을 유지시킨다. 또한 비타민 A, B, C, D, E와 같은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머리카락 건강을 개선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