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생산성 향상을 위한 추천 애플리케이션
2019-05-20 11:01:09
이다래
▲모멘트와 같은 생산성 앱을 사용하면 휴대전화 사용량을 추적하고 가장 자주 사용하는 앱을 파악할 수 있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생산성은 오랜 시간 유지하기 어려운 특성 중 하나로, 특히 직장에서 지속적으로 일에 파묻혀 있다면 더욱 그렇다. 쉬운 일은 없겠지만 업무가 산더미처럼 쌓인 책상은 집중력을 더욱 저하시키는 원인이 된다. 생산성 부족에 기여하는 주된 요인은 바로 집중력 저하와 산만함이다.

쓰리(Three) 웹사이트에 따르면, 그 중에서도 휴대폰은 업무에 큰 방해가 된다. 휴대폰은 단지 몇 분간 사용했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많은 시간을 소모시키는 범인이다. 최근 영국의 한 연구에 따르면 스마트 폰 사용자들은 보통 일주일에 25시간 이상을 휴대폰 사용에 소비하며 73%는 휴대폰을 확인하지 않고는 하루도 견딜 수 없다고 답했다.

업무 효율성이 높지 못하다고 느낀다면 사용해볼 수 있는 몇 가지 생산성 앱을 소개한다.

모먼트(Moment)

모멘트는 전화 사용량을 추적하고 화면을 보는데 얼마나 많은 시간을 소비하는지, 어떤 앱을 가장 자주, 오래 사용하는지 알려주는 가장 효과적인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중 하나로 꼽힌다.

스페이스(Space)

소셜미디어와 스마트폰이 삶을 서서히 지배하고 있다고 느끼며 어느 정도 통제력을 되찾고 싶거나, 스마트폰 중독에서 벗어나고자 한다면 스페이스야 말로 꼭 필요한 앱이다.

쓰리에 따르면 스페이스는 이상적인 생산성 앱인데, 그 이유는 약간의 공간을 제공하는 '대체 아이콘'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이다. 다시 말해 실제 앱을 실행하기 전에 스페이스는 몇 가지의 호흡 운동을 수행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

스페이스는 스마트폰 중독으로부터 벗어나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즉각적인 만족감'을 추구하는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하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