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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건강하게 체중 증가하려면? 단백질 섭취에 주력하라
2019-06-05 11:49:37
권보견
▲달걀, 견과류 및 고기와 같은 음식은 단백질이 풍부해 체중을 늘리려는 경우에 도움이 된다(사진=ⓒ위키미디어 커먼즈)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대부분 살을 찌우려면 신체가 필요로 하는 것보다 더 많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평균 섭취하는 칼로리가 신체가 소비하는 칼로리보다 적다면 체중은 증가하지 않을 것이다. 

쿨펩스(Kuulpeeps)의 기사에 따르면 체중을 늘리려면 칼로리를 초과하여 섭취해야 한다.

마른 체형의 사람들은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기 때문에 아무 음식이나 먹어도 관계가 없다고 생각한다. 또한 빠른 신진대사를 보이므로 정크 푸드를 마음껏 먹어도 된다고 생각한다. 또한 살이 빠지는 이유가 음식의 소화나 흡수를 방해하는 일종의 '벌레'가 위 속에 있다고 믿는 경우도 있다.

메디컬 뉴스 투데이(Medical News Today)는 많은 사람들이 비만이야말로 현대인들의 중대한 건강 문제라고 생각하지만 저체중 또한 심각한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메디컬 뉴스 투데이에 따르면, 하루에 3~5끼의 식사를 하면 칼로리 섭취를 쉽게 늘릴 수 있다. 또한 약간의 웨이트 트레이닝을 겸하면 신체 근육량을 늘릴 수 있다.

식단에 단백질을 추가하는 것 또한 근육 성장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몸무게 1킬로그램 당 0.8~2.0그램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근육량을 효과적으로 늘릴 수 있다. 달걀, 고기, 생선, 콩류, 견과류와 같은 음식에는 단백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식단에 필수적이다.

칼로리가 높은 건강한 스무디나 쉐이크를 마시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다. 특히 식욕이 없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방법이다. 배부르지 않지만 영양분이 많고 높은 칼로리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