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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비우기' 디톡스 할 때 기억해야 할 사실
2019-06-05 11:49:45
최다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일이나 채소를 활용해서 디톡스를 할 수 있다(사진=ⓒ맥스 픽셀)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사람들은 일상생활에서 건강을 해치고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유해하고 독성이 강한 화학 물질에 노출되어 있다. 맥스 리빙(Max Living)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천연 디톡스 요법으로 체중 증가에 기여하는 과도한 영양섭취를 제한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호주 맥쿼리 대학병원 심장학 전공의 호센 키아트 박사는 심장건강연구소의 앨리스 클레인 박사와 함께 디톡스 식단에는 완화제, 비타민, 미네랄 및 클렌징 식품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건강한 식단은 성공적인 디톡스를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디톡스 기간 동안에는 해독 과정을 방해하는 모든 음식을 피해야 한다. 예를 들면 소다 음료나 과일 주스에 들어있는 과당이 여기에 해당된다.

또한 디톡스는 체중을 늘리고 질병을 일으키는 트랜스 지방과 손상된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디톡스를 할 때는 다양한 견과류와 씨앗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이러한 음식에는 신체의 독소를 제거해주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디톡스 중인 신체는 충분한 영양소와 적은 당분으로 채워진 식단을 필요로 할 것이다. 섬유질이 많은 식물성 식품을 첨가하면 염증성 지방과 가공 식품의 유해 성분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버진 올리브 오일이나 코코넛 오일과 같은 천연 지방이나 오일도 디톡스 식단에 자주 이용된다. 생채 내 변화과정에서 필수적인 유기 에너지의 가장 좋은 공급원이기 때문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