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웃음이 최고의 보약이다
2019-06-05 11:51:38
권보견
▲웃음은 뇌의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일 수 있으므로 정신 건강에 도움이 된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명언이나 책에서만 들었을지 몰라도, 밝혀진 바에 의하면 웃음은 정말 보약이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로마 린다대의 리 버크 박사에 따르면, 웃음의 신체적 이점 중 하나는 우리의 전바넉인 면역체계를 개선하고 강화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또 전문 매체 차일드에 따르면 웃음은 신체의 코티솔 수치를 줄이거나, 스트레스와 밀접하게 연관된 뇌의 스트레스 호르몬을 줄이며, 우리 몸을 편안하게 해주고 웰빙 감각을 느끼도록 돕기 때문에 정신적, 정서적 복지에 매우 유익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더불어 웃음은 "내적 조깅"이라고도 불리며 혈액 순환을 위해 더 많은 산소를 생성해 중요한 기관을 활성화시키고, 호흡기 시스템을 필터링해 여기서 발견되는 근육과 기관을 전반적으로 강화시킨다.

마지막으로, 캘리포니아 스탠포드 대학의 윌리엄 프라이 박사는 웃음이 에어로빅 운동의 가장 효과적인 형태 중 하나라고 주장하며, 1분 동안 웃는 것이 로윙머신으로 10분 운동하는 효과에 해당된다고 얘기했다.

결국, 인생은 언제나 우리를 지치게 만들 놀라움으로 가득차있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킬 수있는 한 가지 방법은 문제를 멀리하고 웃어 버리는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