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안전하고 빠른 아홉가지 DIY 팁
2019-06-05 11:51:46
이현규
▲개인이 사용할 수 있는 개인이 사용할 수있는 가정용 재료 중 하나는 차잎 오일이며 화장실 청소에 사용할 수 있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청소를 하기 위해 공산품이나 위험한 화학물질에 돈을 낭비할 필요 없다.

닦아내기, 얼룩 제거 같은 작업에 유용한 성분들은 가정에서 모두 찾들 수 있다. 여기 NBC 뉴스가 소개한 안전하고 빠른 DIY 팁은 다음과 같다.

홈메이드 유리 세정제 - 반짝이는 유리를 위해서는 식초와 알코올을 섞어 스프레이 병에 부어 넣는다.

이 액체를 사용해 창문 우리창 및 스크린을 청소할 수있다. 보푸라기가 없는 천으로 유리세정제를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악취 제거 - 라벤더 또는 레몬 같은 물, 식초 및 에센셜 오일을 혼합해 실내 장식품의 악취를 제거할 수 있다.

면도 크림으로 물 얼룩 제거 - 면도 크림을 바르고 15 분 동안 그대로 둔 다음 닦아낸다.

습기 찬 스폰지를 깨끗하게 만들기 - 젖은 헝겊이나 스폰지를 전자 레인지에 넣어 박테리아를 제거할 수 있다. 그 상태로 2분간 두어라.

레몬으로 스테인레스 닦기 - 신선한 레몬은 스테인레스를 빛낼 수 있으며 마치 어제 구입 한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에센셜 오일로 화장실 빛내기 - 티트리 오일 15방울, 베이킹 소다 1컵, 오렌지 및 레몬 에센셜 오일 15 방울을 혼합하면 된다.

보드카로 카펫 닦기 - 맑은 보드카 또는 화이트 와인을 사용하여 얼룩을 닦을 수 있다. 얼룩 위에 알코올을 붓는 것도 방법이다.

레몬 오일로 기름 제거하기 - 레몬 오일, 물과 식초를 섞은 물 한컵으로 오븐의 기름기를 제거할 수 있다. 진한 얼룩은 베이킹소다로 혼합물로 닦아낼 수 있다.

고무 장갑을 사용하여 애완동물의 털 제거하기 - 고무 장갑을 사용하면 애완 동물의 털을 장갑에 십게 넣을 수 있다. 다 끝낸 후에 물로 닦아내라.

이 방법들을 통해 당신은 얼룩을 지우기 위해 광고 중인 세정제나 위험한 화학물질을 구매하는 것을 염려하지 않을 수 있따. 해결책은 당신의 집에 모두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