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지저분한 책상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
2019-05-23 14:28:07
최다은
▲책상을 지저분하게 두면 짜증이 날 수 있다(사진=ⓒ위키미디어 커먼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정돈되지 않은 책상은 직장에서 엄청난 하루를 초래할 수 있다.

마치 책상 위에 있는 물건으로 숨 쉴 틈도 허락하지 않는 것과 같다.

전문 매체 딩 디스 디자인은 직장에서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책상을 정리하라고 말한다.

정리를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다.

테이블 재설정

올바른 생각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책상과 서랍을 치워야 한다.

물건을 재자리에 갖다 놓기 전에 우선필요 없는 것은 모두 버린다.

책상을 청소하고 나면 책상 공간이 넓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것은 모든 것을 정리할 수 있는 기회다. 꼭 필요한 것만 챙기는 것을 기억하자.

중요한 것을 우선순위로 정리하고 나머지는 그 다음에 집중하라.

물건을 떠나 보낼 준비가 되지 않았다면, 집으로 가져가 보는 것을 고려해 보길 바란다. 그것들이 일터에서 그닥 필요가 없다는 슬픈 사실을 인정하게 될 것이다.

정리도구 선택하기

바인더, 서랍 칸막이, 펜 홀더 등은 모든 것을 제자리에 놓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이것은 좀 더 정돈된 책상을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다. 좀 더 획일화된 느낌을 주려면 책상과 어울리는 색으로 꾸며보자.

정기적인 책상 유지 관리

책상 정리 일정을 고려하자.

적어도 일주일에 한번은 정리를 할 수 있다. 물건을 쌓이는 것을 피하기 위해서다. 일단 유지 관리를 하지 않아서 다시 모든 일련의 과정을 경험하는 것보다 쉬운 방법이다.

직장에서는 집중을 하기가 어렵다. 산만해지고 정신없게 하는 것들이 도처에 있다.

만약 지금 그러한 일이 당신의 책상에서 일어나고 있다면,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생산적인 일을 위해 위에 언급된 모든 단계를 따르는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