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직장 내 스트레스, 이제는 '장난감'으로 해소하라
2019-07-02 22:10:57
권보견
피젯은 스트레스 발생시 가지고 놀면 신경을 진정시킬 수 있어 효과적이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최근 직장인들에게 스트레스 해소를 도울 수 있는 각종 장난감 및 완구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어 화제다. 한 마디로 직장인 스트레스 전용 장난감이다.

이는 업무시 갑자기 직면할 수 있는 압도적인 상황에서 일시적으로나마 벗어날 수 있어 효과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스트레스 해소 장난감이 주는 혜택

실제로 지난 몇 년간 스트레스 해소용 장난감은, 직장인들이 긴장감을 풀고 화나 분노를 식힐 수 있는 비파괴적이고 건강적인 방법으로 큰 인기를 얻고있다.

이에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다양한 종류와 유형 및 디자인의 장난감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가장 잘 활용되는 장난감은 단연 피젯 완구 및 스트레스 볼이다.

피젯 장난감

피젯 장난감은 훌륭한 자기 조절 도구의 하나로 여겨진다.

손가락을 이리저리 바쁘게 움직이고 꼼지락 거리면서 활용하기에 적당해 신경을 진정시킬 수 있을뿐 아니라, 집중력과 주의력을 향상시켜 인지 능력도 개선시킬 수 있기 때문.

게다가 손가락으로 접촉하는 촉각 인식이 증가하기 때문에 궁극적으로는 스트레스 감소나 해소에 큰 도움이 된다.

비단 손뿐 아니라 발에도 적용할 수 있어 좋다. 스트레스가 절정이거나 예기치못한 압도적인 상황에 직면할때, 발로 피젯을 만지작거리면 불안감이나 분노, 두려움 등을 떨쳐내 신체를 편안하게 유지시킬 수 있다.

 

스트레스 볼

스트레스 볼 역시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한 스트레스 해소용 완구다. 스트레스 볼은 점토나 젤 등 딱딱하지 않고 부드러운 소재로 채워진 작은 공으로, 손바닥에 올려 편안하게 쥐고 다른 모양이나 방식으로 조절할 수 있다.

또 탄력성이 강해, 여러 모양으로 비틀고 쥐어짜도 다시 원상복귀된다는 큰 장점이 있다.

이에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공을 잡고 비틀거나 쥐어짜는 등의 활동을 하면 스트레스가 해소될 뿐 아니라 긴장감이 제거되면서 몸과 마음에 축적된 부정적인 감정이 점차 감소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는 정서적 건강 증진에도 이롭다. 게다가 혈액 순환 촉진과 주의력향상, 신경 자극에 유익해 신체적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를 받는 상황에서 스트레스볼을 잡고 비틀면 스트레스가 해소에 도움이 된다(사진=셔터스톡)

사무실에 비치해야할 스트레스 해소 완구

메시앤마블 피젯

이 장난감은 주의력결핍증(ADD),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자폐증 등 여러 정신 건강 질환 및 질병에 시달리는 아동을 위해 고안된 것이 특징이다.

평온함을 가져다주고 주의력과 집중력을 높이는데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스트레스 해소에서 상당한 도움을 가져다준다.

게다가 환경 호르몬인 비스페놀A(BPA)가 없는 플라스틱과 프리미엄 대리석을 소재로 하기 때문에 환경친화적이며 무독성이라는 강점이 있다.

각 팩에는 최소 8개의 작은 장난감들이 들어있는데, 사무실뿐 아니라 교실이나 차량, 항공기 등 어디에서나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이에 교사나 부모뿐 아니라 치료사 등 보건 전문가들에게도 권장할만한 제품이다.

 

던질 수 있는 인형

만일 극단적인 스트레스로 어쩔 줄 모르겠다면 바로 이 던질 수 있는 인형을 적극 추천한다.

이 인형은 어디서든 험하게 던져도 절대 손상이 되지 않도록 플러시 천으로 덮여있어  도움이 된다. 이에 분노가 치밀거나 화가 머리끝까지 나는 등의 부정적이고 파괴적인 감정이 드는 순간에 아전한 방식으로 스트레스를 표출할 수 있어 좋다.

이 인형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부드러운 소재로 제작돼있어 소리가 나거나 벽에 던졌을때 손상이 되는 일이 없다는 것이다.

다른 곳에 부딪히거나 혹은 사람과 부딪혀도 어느 누구 하나 손상을 입을 일이 없다. 게다가 인형의 모양이나 색상도 다양해 보는 즐거움도 더한다.

마그네틱 볼

자석으로 제작된 이 마그네틱 볼은 자석 덩어리를 쌓아 원하는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 완구다.

이에 다양한 모양과 인물 혹은 대상을 제작할 수 있어 창의력과 독창성에도 기여할 수 있다. 게다가 이 활동을 하는 동안에는 집중력이 향상돼 스트레스가 완화되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