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이슈(EASY Story)
여름철 더 심해지는 '눈병', 집에서 치료하는 방법은?
2019-07-02 22:08:15
이다래
눈병 치료할 수 있는 민간요법은?(사진=게티이미지)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눈은 우리가 세상을 보는 창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신체 부위 중 하나다.

눈병에 걸리면 굉장히 불편하고 아프며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더 심각해질 수도 있다. 일반적인 눈병에는 결막염, 안구 건조증, 다래끼, 각막염 등이 있다.

 

눈병의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햇빛 노출, 눈 감염, 눈을 지나치게 문지르는 행동, 공기를 통한 감염, 콘택트렌즈, 자신에게 맞지 않는 안경, 감기, 기침, 전자제품 사용으로 인한 눈의 피로, 안구 건조 등이 있다.

이러한 눈병의 불편한 느낌이나 증상을 줄일 수 있는 민감 요법이 있다. 집에서 눈병을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소금물에는 항균효과가 있다(사진=게티이미지)

인공눈물과 비슷한 소금물

소금물은 인공눈물과 유사한 항균효과가 있어 눈병 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다. 소금물과 인공눈물은 모두 눈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효과가 있다. 안과용 살균 식염수도 안과나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눈을 편안하게, 티백

티백도 눈병을 치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눈을 감고 눈 위에 차가운 티백을 올려놓으면 눈병 치료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눈을 편안하게 이완시켜 줄 수 있다.

녹차, 캐모마일, 루이보스, 홍차에는 항염 효과가 있기 때문에 눈의 붓기를 줄이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된다.

통증 감소, 온찜질과 냉찜질

온찜질은 건강한 사람들에게도 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래끼나 결막염 치료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로체스터 의과대학은 냉찜질은 눈의 열감을 줄여 주기 때문에 눈의 자극이나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깨끗한 천을 차가운 물에 적시거나 금속 숟가락을 얼렸다가 눈에 데면 냉찜질을 할 수 있다.

 

100% 유기농이 좋아, 알로에베라 젤

알로에베라 젤은 항균효과와 항산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오래전부터 아픈 눈을 치료하거나 눈을 편안하게 이완하는 데 사용했다.

첨가물이 들어있는 알로에베라 젤을 사용하면 눈병이 더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100% 유기농 알로에베라 젤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그 외 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TV나 노트북 등 전자제품 스크린의 빛을 조절하고 중간중간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한다. 또한 안구 건조 완화를 위해 인공눈물을 사용하고 자신에게 맞는 안경을 착용해야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