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성공적인 임신을 위해'..타이밍과 생활습관 중요해
2019-09-06 09:24:55
이지나
건강한 생활습관과 올바른 타이밍이 임신을 돕는다(출처=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임신을 하려면 올바른 타이밍과 건강한 생활습관이 필요하다. 불임으로 진단받지 않은 이상 임신을 위한 몇 가지 핵심 조치를 취하면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우선 안전한 부부관계를 하고, 자신과 배우자, 미래의 아기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약물이나 음식은 피해야 한다.

특히 부부 사이의 성적인 친밀감만으로 임신을 앞당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임신은 날짜 계획 따라 달려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정자는 여성의 질 안에서 최대 5일간 생존한다. 성교 시기 또한 쌍둥이나 아기의 성별을 결정하는 데 중요하다. 남자아이를 원할 경우 배란일과 가까운 날짜에 부부관계를 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다. Y염색체는 활동적이지만 X염색체보다 수명이 길지 않다. 여자아이를 원한다면 배란일보다 하루나 이틀 전에 부부관계를 해야 한다. 쌍둥이의 경우 여성이 35세 이상이고 모계 쪽에 쌍둥이가 있다면 가능성이 더 커진다.

임신 기간 동안 아기에게 해를 끼칠 수 있는 약물이나 음식은 피해야 한다(출처=픽사베이)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습관이 있다면 즉시 그만둔다. 예를 들어 혈압과 심장 박동을 증가시킬 수 있는 카페인은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적정 체중을 유지하고 건강을 개선해야 한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