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구강 건강'을 위한 바람직한 양치질 횟수는?
2019-09-06 09:24:55
이지나
구강 건강을 지키려면 하루 2번 2분간 칫솔질을 하는 것이 좋다(출처=게티이미지)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좋은 구강 위생을 유지하는 것은 건강한 잇몸과 치아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건강에도 중요하다. 구강 건강은 깨끗한 치아로부터 시작된다. 구강 건강의 기본적인 요건은 유치에서 시작해 영구치가 올바른 자리에 나고 턱이 충분히 자라는 것이다. 건강한 구강이 외모와 기분에도 영향을 준다는 사실을 부인할 수 없다.

올바른 양치질은 치아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하루에 몇 번 이를 닦느냐 하는 것은 양치질 방법에 달려있다.

적절한 칫솔질 및 치실을 사용한 예방적인 구강 관리로 잇몸 질환과 충치를 예방할 수 있다. 하지만 적절한 구강 관리법에 대해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아직도 많다.

미국 치과 협회(ADA)는 하루 2회 2분간 칫솔질을 권장한다(출처=픽사베이)

치과의사들은 2분 동안 이를 닦는 것이 구강 건강에 바람직하다고 말한다. 즉 하루 두 번씩 2분씩 양치질을 하는 것이 기본이라는 뜻이다. 실제로 미국 치과 협회(ADA)는 하루 2회 2분간 칫솔질을 권장한다.

또한 2분 동안 양치질을 하면 구강 건강을 증진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치아 에나멜과 잇몸 조직이 마모될 수 있으므로 양치할 때 너무 힘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ADA는 하루 두 번 불소치약을 이용해 치아를 닦으라고 권고한다. 치실을 이용해 치아 틈새에 낀 음식물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다.

구강 위생의 기본 요소로는 설탕 음료와 간식을 제한하는 건강한 식습관, 정기적인 치과 방문, 예방 또는 구강 치료 등이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