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현대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한 건강 팁은?
2019-09-06 09:24:55
권보견
건강한 삶을 사는 방법 중 하나는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이다(출처=게티이미지)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현대인들은 사무실에서 하루의 대부분을 보내기 때문에 건강을 챙기기 어렵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은 어떤 방식으로 건강을 지켜야 할까?

우선 연구에 따르면 신선한 공기를 마시는 것은 세로토닌 수치에 영향을 미쳐 기분을 개선한다고 한다.

반복되는 일상은 지루할뿐더러 건강에도 좋지 않다. 똑같은 일을 계속한다면 삶은 언제나 제자리를 맴돌 것이다. 매일 새로운 것을 만들도록 노력한다. 실제로 건강해지는 지름길이다. 다른 길로 출근을 해보거나 커피 대신 녹차를 마셔보는 것처럼 간단한 일로 시작할 수 있다.

약 70~80%의 사람들만이 적절한 음식을 적절한 시기에 섭취한다. 자신의 체형과 영양학적 필요에 대해 알아야 한다. 녹색 채소와 과일은 천연 섬유소, 비타민 및 미네랄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다양하게 섭취한다.

하루에 한두 잔 마시는 커피는 괜찮지만 6~8잔 이상은 몸에 좋은 작용을 하지 못한다. 커피 중독을 고치려면 서서히 녹차나 천연 주스로 대체한다. 항산화제와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Koli 박테리아, 대장균, 박테리아, 질병, 병원 균, 현미경 검사 법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 체계를 개선시킨다(출처=픽사베이)

프로바이오틱스는 면역체계를 자극하고 피부 건강을 증진하는 훌륭한 방법이다. 간단히 말해서 프로바이오틱스는 인간 내장 속의 '좋은 박테리아'와 유사한 미생물이다. 매일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병원균을 억제하고 면역체계를 개선할 수 있을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