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꾸준히 하다 보면 화이트닝에 효과적, 홈메이드 마스크 팩
2019-07-26 17:03:04
최다은
요거트에는 피부 미백 효과를 주는 천연 화합물인 젖산이 함유되어 있다(사진=게티 이미지)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피부톤은 어두워지고 기미, 잡티만 꾸준히 늘고 있다면 피부 미백에 신경이 쓰인다. 해외 매체 스타일크라제는 천연 유기농 제품을 사용하면 젊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조언한다. 피부를 맑게 하고 잡티와 결점을 줄이고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유해 박테리아를 제거하는 이점도 있다. 
또 하나 좋은 점은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이다. 

천연 제품에 대한 또 다른 좋은 점은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이다.

요거트 허니 팩

요거트에는 피부 미백 효과가 있는 젖산이 들어있다. 엔터테인먼트타임즈는 요거트를 얼굴 전체에 바르고 몇 분간 그대로 둔 후 미온수로 헹궈내면 된다고 설명한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하루에 두 번 반복한다. 요거트는 잡티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탑텐홈러메디 웹사이트는 작은 용기에 신선한 요거트 1큰술과 꿀 1작은술을 넣어 팩을 만들 수 있다고 소개했다. 얼굴에 바른 후 적어도 10분에서 15분가량 그대로 두었다가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빠른 결과를 얻으려면 매일 팩을 바르고 씻어낸다.

토마토 오트밀 팩

엔터테인먼트 타임즈는 토마토가 라이코펜의 훌륭한 공급원이며 심장에 좋을 뿐만 아니라 태양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라이코펜은 피부가 자외선으로 인한 손상에 덜 민감하도록 만든다. 자외선은 피부를 어둡게 하는 중요한 요인 중 하나다. 피부를 밝게 하는 것으로 알려진 또 다른 항산화제인 비타민 C도 높은 수준으로 포함되어 있다.

스타일크라제는 토마토가 노화 및 기타 문제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항산화제가 풍부해 피부를 밝게 하는 장점이 있다고 밝혔다. 실제로 독일의 한 연구 결과 토마토 속 라이코펜은 피부암을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토마토를 오트밀, 요거트와 섞어 홈메이드 미백 화장품을 만들 수 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요거트는 젖산을 포함하고 있는 반면 오트밀은 오래된 피부 세포를 없애는 데 효과적인 부드러운 각질제거제 역할을 한다.

먼저 토마토 주스 1~2작은술과 오트밀 1작은술, 무첨가 요거트 1작을술을 그릇에 넣고 잘 섞는다. 깨끗이 세안한 후에 혼합물을 바르고 20분간 그대로 두었다 따뜻한 물로 헹궈낸다. 지성피부나 정상 피부, 복합성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가장 적합하며, 이상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적어도 일주일에 2~3회 반복하는 것이 좋다.

오렌지 강황 팩

오렌지와 감귤류에서 얻을 수 있는 가장 보편적인 영양소 중 하나는 비타민 C로 알려진 항산화 성분이다. 오렌지에는 피부톤을 밝게 하는 천연 미백 특성이 있다.

전문가는 신선한 오렌지 주스를 규칙적으로 섭취할 경우 피부의 전체적인 질감은 물론 탄력도 크게 개선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 미백에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도 많은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오렌지 주스 2큰술에 강황 가루를 조금 첨가한다. 재료를 잘 혼합하고 잠자리에 들기 전에 얼굴과 목에 골고루 바른다. 20~30분간 기다렸다가 미지근한 물로 헹군다. 매일 저녁 규칙적으로 바르면 더욱 깨끗한 피부를 얻을 수 있다.

신선한 오렌지 주스를 규칙적으로 섭취할 경우 피부의 전체적인 질감은 물론 탄력도 크게 개선될 수 있다.(사진=게티 이미지)

알로에 베라 젤

마지막으로 알로에 베라 젤은 색소침착을 완화하고 피부 본래의 색을 회복시킬 수 있다. 과색소침착은 얼룩덜룩한 피부톤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다.

알로에 베라 젤은 오랫동안 각종 질병을 치료하는 약으로 알려져 왔다. 이 외에도 세포 재생과 피부 조직 재구축에 도움이 되는 냉각 효과도 있다. 알로에 베라 젤을 피부 전체에 바르고 30분간 그대로 두었다가 헹궈낸다. 잡티를 개선하고 피부 톤을 전반적으로 개선할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