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피부고민? 스킨 케어를 위한 레시피
2019-07-29 03:13:03
이현규
한정된 예산으로 생활하는 사람이라면 가정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해 스킨 케어 제품을 만들어 볼 수 있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제대로 된 스킨 케어 제품은 당신의 피부에 놀라운 효과를 불러온다. 만약 일반적인 주방 식 재료로 그런 효과를 볼 수 있다면 믿을 수 있겠는가?

이제 당신은 굳이 값 비싼 제품을 사러 나갈 이유가 없다. 당신의 집에서 편안하게 꿈에 그리던 빛나는 피부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홈메이드 스킨 케어 제품의 장점

벨라토리에 따르면, 고품질의 스킨 케어 제품은 천연 제품에서 재료를 얻는다.

그리고 그 천연 재료는 바로 우리가 가정의 부엌에서 만나게 되는 것들이다. 자신만의 레시피를 만들게 되면, 이러한 제품을 구입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가격적인 부담이 덜어진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가정에서 직접 만드는 제품에는 과일이나 귀리와 같은 천연 성분이 들어가기 때문에, 내가 쓰는 제품이 안전하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게 된다. 또한, 당신의 피부에 어떤 성분을 흡수시키고 있는지, 공정 과정이 어떤지 알고 있으면 마음도 훨씬 편안해 진다.

애플 사이다 식초 토너

대부분의 사람들은 건강을 위해 애플 사이다 식초를 희석시켜 마시거나, 샐러드에 넣어 먹고 있다. 하지만, 이것이 당신의 피부에 놀라운 효과를 가져온다면 어떨까?

웹 사이트 닥터 액스에 따르면, 사과 사이다 식초에는 아세트산과 칼륨,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해독 효과를 가져온다. 또한, 박테리아를 없애고 피부를 정화시킨다. 이런 항진균성 성분은 여드름 치료에 아주 효과적이다.

이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애플 사이다 식초 두 방울을 약간의 물에 희석시킨 후 피부에 부드럽게 문질러 주면 된다.

 

아보카도 꿀 마스크

벨라토리에 따르면, 아보카도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다. 다시 말해, 아보카도는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고, 주름을 줄여주며, 튼살을 완화시켜준다.

또 여기에는 콜라겐 성장을 촉진시키는 항산화 물질이 들어 있어, 당신의 피부를 보다 탄력 있게 만들고 피부 턴오버 주기를 보다 빠르게 촉진 시킨다. 이를 통해 당신은 동안 피부를 가질 수 있다.

한편 꿀은 당신의 피부 속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피부 속의 불순물을 제거하는 항균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모든 요소들이, 더 빛나고 완벽한 피부를 갖도록 도와준다.

잘 익은 아보카도와 천연 꿀 2 테이플 스푼을 섞은 후, 얼굴에 충분한 양을 도포한다. 피부가 모든 영양소를 흡수할 수 있도록 방치한다. 20-30분 후, 물로 깨끗이 씻어낸다.

베이킹 소다 스크럽

피부 스크럽은 죽은 세포를 제거하고, 건강한 피부가 밖으로 나오게 하는 좋은 피부 관리 방법이다. 이는 거친 피부를 없애고, 피부를 훨씬 생기 있어 보이게 만든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베이킹 소다를 음식에 사용하는 재료로만 알고 있다. 하지만, 베이킹 소다는 단순히 식 재료를 넘어서 피부의 불순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선, 소량의 베이킹 소다를 적신다. 그 후, 얼굴에 붙이고 손가락을 사용해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 한다. 이 과정에서 약간 거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이 느낌이 바로 죽은 피부 세포를 제거하는 과정이다. 몇 분 후, 이를 따뜻한 물로 헹궈낸다. 주의할 점은, 피부를 너무 세게 문질러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또한, 너무 오랜 시간 스크럽을 하면 오히려 피부가 예민해 질 수 있다.

애플 사이다 식초는 토너로 사용이 가능하다사진=123rf)

커피 찌꺼기 바디 스크럽

커피 찌꺼기는 모닝 커피를 위한 것만은 아니다. 이는 천연 바디 스크럽으로 새롭게 태어날 수 있다. 바디 스크럽은 당신의 피부를 훨씬 활력이 돌게 만들고, 촉촉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커피에는 항산화제로 사용할 수 있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셀룰라이트를 완화시킬 수 있다. 이는 당신의 피부를 더욱 부드럽고, 탄탄해 보이게 한다.

커피 찌꺼기를 약간의 물과 섞어라. 그 후, 10~15분 동안 피부의 각질을 제거한다는 생각으로 마사지한다. 그 다음 비누와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된다.

아몬드 오일 모이스춰라이저

벨라토리에 따르면, 아몬드 오일은 피부 탄력을 증진시키고, 튼살을 완화시키는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다. 이를 모이스춰라이저로 사용하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며, 보다 젋은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천연 아몬드 오일 몇 방울을 덜어 피부에 골고루 바른다. 피부가 이를 완전히 흡수할 수 있도록 꼼꼼히 마사지 한다. 최대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꾸준히 하는 것이 좋다.

집에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이 스킨 케어 레시피로 완벽하고 빛나는 피부를 가져보자.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