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데킬라 음료, 뼈 건강에 좋다…'골다공증' 치료의 잠재적 대안
2019-06-05 09:55:44
권보견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데킬라는 뼈에 좋고 혈당을 낮출 수 있다. (사진=ⓒ123rf)

오랫동안 데킬라는 가장 인기 있는 알코올음료 중 하나였다. 리서치 및 응용연구센터(Centre for Research and Advanced Studies)를 통해 실시된 한 멕시코 지역 연구를 통해 데킬라는 마르가리타 음료를 만들 때 유용할 뿐만 아니라 뼈 건강에도 좋다는 것이 밝혀졌다.

또한 사이언스 데일리(Science Daily)에 게재 된 보고서에 따르면, 실험쥐를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 블루 아가베(Blue agave)에서 추출한 과당이나 데킬라 음료를 만드는 데 사용된 식물을 섭취할 경우 새로운 뼈 생산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단백질을 50% 가량 더 많이 생산해냈다.

연구진에 따르면 8주간 섭취에 따른 실험 결과는 매우 분명했다. 메르세데스 로페즈 박사는 뼈와 관련된 질병, 특히 골다공증을 치료할 때 이번 연구 결과가 잠재적인 대안이 되어줄 것으로 믿고 있다. 골다공증은 전 세계적으로 2억 명에 달하는 인구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질병이다.

비록 이 연구가 데킬라를 질병 치료 방법으로 간주한 첫 번째 시도는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이 혈당을 낮추고 높은 콜레스테롤과 같은 다른 만성 질병들과 싸우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