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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요가와 필라테스, 월경통 완화에 효과적
2019-06-05 09:56:55
권보견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연구에 따르면 요가와 필라테스가 월경통 완화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사진=ⓒ픽사베이)

요가 및 필라테스와 같은 운동이 여성의 신체적, 정서적 웰빙을 돌볼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

요가와 필라테스는 주로 호흡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심호흡은 긴장을 완화하고 집중력을 증가시키며 월경 기간에 겪을 수 있는 모든 부정적인 증상을 완화하는데 좋은 방법이다.

월경을 겪는 동안 호르몬은 최고조에 달하며, 대부분의 경우 지속적으로 기분 변화가 일어나는 것을 느낄 것이다. 위민즈 헬스(Women's Health)는 여성들이 흔히 횡경막이 아닌 가슴 위쪽과 목에서 숨을 쉬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한다.

따라서 심호흡을 하고 명상을 하면 스트레스 수준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 불균형을 줄일 수 있다.

요가와 필라테스가 주는 또 다른 이점은 골반 바닥 연결 포즈(Pelvic floor connection pose)를 취함으로서 골반 근육을 강화시킨다는 점이다. 이 동작은 월경성 경련과 생리통이 있는 여성들에게 매우 효과적이다. 골반 근육이 단단해지고 수축되면서 혈액의 흐름을 개선하고 오래된 혈액의 축적을 줄여 잠재적으로 겪을 수 있는 근육 긴장을 푸는데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신체 내 다른 근육으로 혈액을 순환시키는데 효과적인 또 다른 방법은 스트레칭, 사이드-밴딩(Side-banding) 및 연장 운동을 통해 전신 요가와 필라테스를 하는 것이다.

전문매체 위민즈 헬스에 따르면 허리근육 연장 및 힙 오프너(Hip Opener)와 같은 자세는 긴장을 풀고 근육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유익하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