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이상적인 사무실 꾸미기의 4가지 팁
2019-06-05 09:59:31
이현규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  

▲홈오피스 환경은 생산성과 직결된다(사진=ⓒ셔터스톡)

 

'홈오피스'는 프리랜서나 집 안에서 업무를 보는 공부방 교사, 작가, 프로그래머, 회계사 및 그래픽 디자이너에게 적합하다.

한 가구 잡지에 따르면 전통적인 홈오피스 형태를 따르지 않고도 쉽게 재택근무를 시작할 수 있다.

다음은 효과적이고 세련된 사무실을 꾸미기 위한 팁을 모아봤다.

 

주변에 식물을 둔다

자연적인 공기정화와 에어컨 기능을 하는 녹색 식물을 곳곳에 두면, 식물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실내 온도를 낮추는 산소를 생성한다.

 

적절한 환기와 조명 시스템을 설치한다

몇몇 연구 결과 불충분한 조명과 우울한 정서 사이에 연관성이 있다고 한다.

홈오피스는 자연광과 신선한 공기가 공급되는 환경이 필수적이다. 다양한 조명 톤과 단계를 테스트해보길 추천한다. LED 조명을 사용하면 전기료를 절약할 수도 있다.

 

공간 관리

어수선한 공간은 생산성을 떨어뜨리고 주의를 산만하게 만든다.

수시로 볼펜, 플래시 드라이브나 수첩을 찾는 것은 생산성을 저하하는 요인이 된다. 서랍장이나 정리 도구함을 이용해 자주 쓰거나 사용하지 않는 용품을 분류해 보관하는 것도 좋다.

생분해성과 비분해성 쓰레기를 분리해서 버릴 수 있도록 쓰레기통을 별도로 설치한다.

 

인체 공학적 환경을 구축한다

눈높이에 맞는 컴퓨터 모니터를 구입하면 허리 통증을 예방하고 보다 편안하게 일할 수 있다.

컴퓨터 화면의 밝기는 적절하게 조절해야 한다. 의자는 발이 바닥에 닿도록 올바른 높이를 유지하며, 손이 닿는 거리에 자주 보는 책이나 자료가 있도록 세팅한다.

맞춤 의자를 디자인하거나 예산 범위 내에서 인체 공학적 의자를 구입하는 것도 가능하다.

 

잘 구성된 홈오피스는 성공적인 재택근무나 경력관리에 도움이 된다. 만약 작가, 그래픽 디자이너 또는 프로그래머라면 생산성을 높이고 미루기를 멈출 수 있는 사무실 공간이 필요하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현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