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당신이 알아야 할 건강한 노화에 대한 사실
2019-06-05 09:59:39
이지나
▲긍정적인 태도가 건강한 노화를 돕는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 이전의 많은 연구들은 건강한 식단과 활동적인 생활 방식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한 노화에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렸다. 하지만 웹MD(WebMD)의 기사에 따르면, 긍정적인 태도를 갖는 것도 건강한 노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연구 결과는 삶에 대한 개인의 사고방식이 노화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임을 보여준다.

또 다른 흥미로운 사실은 노화에 대한 고정관념을 받아들이지 않고 긍정적으로 삶을 바라보는 사람들이 실제로 더 오래 살 수도 있다는 것이다. 이 내용은 성별, 재산 및 전반적인 건강 등의 다른 요인을 고려해 볼 때 긍정적인 사고방식이 삶을 7.5년까지 연장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주는 연구로 증명됐다. 게다가 자신이 똑똑하다고 믿는 노인들은 실제로 기억력, 스트레스 심지어 수학 테스트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뒀다. 긍정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은 금연, 낮은 콜레스테롤 또는 건강한 몸무게보다 장수에 더 큰 영향을 미친다.

미국의 메이오클리닉(Mayo Clinic)은 연구를 통해 낙관론이 장수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800명 이상의 참가자들에게 비관론자, 낙관론자 또는 그 중간쯤 되는지를 알아내기 위한 시험이 주어졌다. 연구진은 30년 후, 낙관론자들이 훨씬 더 건강하며 비관론자들은 19%가량 높은 사망률을 보인다는 것을 밝혀냈다.

또한 낙관론자들은 병에 걸릴 가능성이 더 낮다. 삶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을 갖는 것은 심장 건강에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노인들의 혈압에 좋은 영향을 준다.

유럽의 또 다른 최근 연구는 낙관적인 태도가 생각과 기억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밝혀냈다. 희망적인 사람들은 건망증이 덜하며 문제 해결과 올바른 결정을 더 잘 할 수 있다. 이는 나이가 들수록 낙천주의를 배우고 실천해야 하는 이유를 보여준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지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