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유기농 커피,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는다
2019-06-05 10:01:07
이다래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  

▲유기농 커피는 항산화제, 미네랄 및 비타민이 포함된 건강에 좋은 커피다(사진=ⓒ셔터스톡)

 

커피는 물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많이 섭취되는 음료다. 석유를 잇는 가장 중요한 필수품 중 하나로 여겨지며, 개인의 삶에도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런 커피에도 최근 '유기농' 바람이 불고 있다. 다음은 유기농 커피의 장점을 정리해 봤다.

 

유기농 커피는 유기농 기준과 기술에 따라 재배되고 있는 커피 종류로, 인공 비료, 살충제 또는 제초제의 사용이 제한된다.

유기농 커피는 항산화제, 미네랄 및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 가장 좋은 커피의 한 종류로 간주한다. 유기농 커피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적절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효과도 있다.

'인체 영양을 위한 식물성 식품(Plant Foods For Human Nutrition)' 저널에 실린 한 연구에 따르면 커피의 항산화 물질은 신체의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켜 암과 같은 질병의 위험을 줄이고 염증을 예방한다. 또한 유기농 커피는 식사 후 혈당치를 낮춰 당뇨병을 예방한다.

유기농 커피는 신진대사를 촉진해 몸무게를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된다. 허기를 채우고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는데도 사용된다. 커피가 영양분을 대체하는데 사용해서는 안 되지만, 허기진 배를 빠른 시간 내에 채울 수 있다.

두통이나 편두통은 많은 사람이 겪고 있는 흔한 의학적 질병 중 하나다. 커피는 혈관을 수축시키는 특성이 있는 카페인을 함유하고 있어 두통에 효과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카페인은 혈관을 좁히고 혈액의 흐름을 제한하는 데 도움을 제공해 두통을 완화시킨다.

장기적으로 커피를 마시면 인지 기능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카페인을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작업하는 동안 집중력과 주의력을 증가시켜준다. 커피는 기분을 향상하고 스트레스를 덜어주는 효과도 있다.

환경과 건강, 맛까지 챙길 수 있는 유기농 커피를 마시는 것도 현명한 하루를 위한 팁이 될 것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이다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