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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더 나은 수면을 위한 세 가지 습관
2019-06-05 10:05:38
최다은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요가는 긴장을 풀어주고 숙면을 돕는다. (사진=ⓒ123RF)

 

현대인은 매일 끊임없이 움직여야 하는 세상에 살고 있다. 직장생활과 사회생활의 균형 사이에서 걱정해야 할 또 한 가지 문제는 충분한 수면과 적절한 영양 섭취 여부다.

누구나 우울하며 짜증이 나고 화를 낼 수 있다. 이 모든 반응은 수면 부족에서 비롯되기 쉽다. 중요한 업무로 밤을 샐 수도 있지만 지속적으로 잠을 적게 잘 경우 잠재적으로 불면증과 수면 부족 같은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다행히 습관을 쉽게 개선하고 수면의 장점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아래에 수면 질 향상을 위한 몇 가지 팁을 소개한다.

 

더 빠르고 나은 숙면을 위한 팁

1. 운동

밤에 더 빨리 잠들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낮에 운동을 하는 것이다. 원 그린 플래닛(One Green planet) 웹 사이트는 일상에 운동을 더하는 것은 수면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조언한다. 실제로 10분간의 운동만으로도 수면을 개선할 수 있다.

더 나은 결과를 얻으려면 오후나 이른 저녁 시간에 운동을 시도한다. 잠이 더 잘 오고 숙면을 취할 수 있을 것이다.

2. 요가 연습

밤에 더 빨리 잠들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요가를 연습하는 것이다. 요가는 주의력과 휴식에 초점을 맞추며 특정 동작은 신체가 긴장을 풀고 편안함을 느끼도록 도와준다.

3. 온수 목욕

마지막으로 추천할 방법은 잠자리에 들기 전 따뜻한 물에 목욕을 하는 것이다. 온수에 몸을 담그거나 샤워를 하면 긴장을 푸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라벤더, 유칼립투스 또는 스위트오렌지와 같은 에센셜 오일을 물에 첨가하면 더 효과적이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