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웰니스(EASY Wellness)
온 가족 건강을 위한 따뜻한 수프 한 그릇!
2019-06-05 10:07:11
최다은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수프에 함유된 식이섬유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포도당 수치를 낮출 수 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감기나 독감에 걸렸을 때 그리워지는 음식은 바로 따뜻한 수프 한 그릇이다. 부모는 자녀가 감기에 걸리면 약을 먹이기 전, 사랑이 가득담긴 스프를 끓여주곤 한다.

수프는 단단한 야채와 곡물 음식에 함유된 영양소를 쉽게 섭취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다. 채소의 영양분은 건강식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섬유질이 많은 수프는 소화기관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복부팽만감과 변비를 예방한다. 영양학자들은 렌틸 수프에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하고 귀리 수프에 섬유질, 비타민B6, 마그네슘, 칼륨이 풍부하다고 설명한다.

일반적인 수프에 들어있는 섬유소는 혈중 콜레스테롤과 포도당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이 증명됐다. 식이섬유는 대변의 무게와 크기를 증가시키고 배변활동을 편안하게 돕는다. 고섬유질 식단은 결장에 치질이나 혹이 생기는 위험을 낮출 수 있다.

연구는 고섬유질 식단이 대장암 발병을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밝혀냈다. 일부 섬유질은 결장에서 발효된다. 수프는 체세포에 영양을 공급하고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더 높은 효과를 원한다면 약 일주일간 하루에 두 끼를 야채수프로 대신하는 방법이 있다. 체중 감량 효과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2킬로그램 정도 줄어들고 더 날씬하고 건강해진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수프는 음식 선반에 남아있는 재료들을 활용하는 좋은 방법이다. 남은 고기나 야채를 사용하여 맛있는 한 끼 식사를 준비할 수 있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