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가정(EASY Home)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돈 아끼는 유용한 팁
2019-06-05 10:07:19
권보견
▲예산을 지켜 지출하고 적은 돈이라도 저축한다(사진=ⓒ123RF)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 밀레니얼 세대는 항상 지출을 줄이고 절약하라는 조언을 들어왔다. 이 젊은 세대는 학자금 대출과 높은 주택 임대료와 같은 몇 가지 이유로 인해 재정적 압박을 받고 있다. 적은 예산으로 저축을 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이런 이유로 파이낸셜 타임즈(Financial Times)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효과적인 지출 절감 팁을 아래와 같이 제시했다.

파이낸셜 타임즈의 칼럼니스트인 케이트 베이올리와 퍼스널 파이낸스 에디터인 클레어 바렛은 '절약 챌린지(Thrift Challenge)'를 시작했다. 둘은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기 위해 몇몇 사람들로부터 조언을 들었다. 클레어는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예산에 맞게 지출하고 약간의 잉여금을 창출할 수 있다면 저축예금 계좌에 돈을 모을 수 있다. 첫 직장에서 일을 시작했을 때 재정적인 생존을 위해 절약을 할 수도 있지만 점차 수입이 증가함에 따라 '여분의 돈'은 연금이나 주식을 통해 불려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케이트와 클레어에 따르면, 무엇보다 지출에 유의해야 한다. 예산을 효과적으로 늘리기 위해 돈을 절약하는 법을 배우고 스마트폰 앱을 사용할 수도 있다. 한 가지 요령은 가능한 돈이 들지 않는 방법을 강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학교나 사무실로 걸어갈 수 있다면 더 좋을 것이다. 점심을 밖에서 사먹는 것도 줄인다. 대신 집에서 도시락을 싸가는 것도 좋다. 클레어는 "바쁜 아침보다 전날 밤 도시락을 싸놓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도시락을 준비할 때는 준비 시간을 최소화하고 음식 비용을 아끼는 것이 중요하다. 대신 튼튼한 도시락 가방에 투자하라.

밀레니얼 세대는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소셜라이프를 즐기려고 노력한다. 친구들과 어울리며 시간을 보내는 저렴한 방법을 생각해본다. 패스트푸드나 비싼 레스토랑을 찾는 대신에 친구들을 집으로 초대해 멋진 클럽 분위기를 연출해보는 것도 좋다.

[이지 라이프 투데이=권보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