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라이프핵 : 홈 인테리어(EASY DIY)
다 쓴 패트병으로 생활용품 만드는 방법
2019-06-05 10:08:56
최다은
▲패트병으로 화분이나 필통을 만들 수 있다(사진=ⓒ셔터스톡)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 플라스틱 물병을 활용해 새로운 것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독창성이다. 플라스틱 물병을 재활용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한다.

DIY 화분

플라스틱 물병을 재활용할 수 있는 가장 창의적인 방법 중 하나는 예쁜 화분으로 만드는 것이다. 여기에는 1.5리터짜리 패트병, 물감, 붓 그리고 마커가 필요하다.

화분을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패트병을 반으로 자르고 원하는 동물이나 디자인으로 꾸민다.

특히 병 바닥에 작은 4개의 받침이 있어 동물 발로 꾸밀 수 있다.

그림에 따라 병을 자른 후 물감을 자르고 마르도록 한동안 둔다. 물감이 마르면 다른 색상으로 덧입혀 장식하고 마커로 캘리그래피를 더해 마무리한다. 작은 선인장을 심을 수 있는 화분이 완성된다.

DIY 필통

플라스틱 물병을 필통으로 만들어 손재주와 깔끔함을 뽐낼 수 있다. 여기에는 1.5리터짜리 패트병 두 개, 지퍼 한 개, 글루건이 필요하다.

먼저 패트병 한 개는 아래쪽을 자르고 나머지 한 개는 위쪽을 잘라 몸통 부분을 활용한다. 패트병 둘레를 측정해 해당 길이만큼 지퍼를 잘라 붙인다. 주변에 접착제가 남지 않도록 유의한다. 남은 한쪽도 같은 방법으로 지퍼를 붙인다. 이제 연필 케이스와 똑같이 보일 것이다. 다 쓴 패트병이 있다면 필통으로 만들어 사용해 보는 건 어떨까.

[이지 라이프 투데이=최다은 기자]